4일 군에 따르면 세계일보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가평군 육상연합회와 (사)한국마라톤협회가 주관하는 가평 자라섬 전국마라톤대회는 3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8회째 맞는 이 대회는 국내 마라톤동호인 3000여 명이 참여해 풀코스, 하프코스, 10㎞, 5㎞ 부문에서 젊음과 건강을 다지는 힘찬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전 지역이 자연생태공원이라 불릴 만큼 아름답고 싱싱한 환경을 가진 산소탱크지역 가평의 정취를 만끽할 있는 이 대회는 북한강변과 달전천, 용추계곡을 곁에 둔 코스로 건강은 물론 치유도 얻을 수 있어 마니아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대회는 오전 9시 가평종합운동장을 출발 경반고개-승안교-읍내10리 마을화관-자라목-북한강 자전거 길로 이어지는 수변코스를 달리게 돼 출전선수들의 기록단축이 기대된다.
특히 올 대회는 국민마라토너 이봉주와 함께 하는 시간도 갖는다. 10Km 함께 달리기와 팬 사인회, 기념사진 찍기가 진행되고 소리파워 난타팀과 그린나래 예술단이 공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기록 단축과 대회성공을 기원한다.
자라섬 전국마라톤대회 참가하는 선수들에게는 넉넉함과 따뜻한 정이 담긴 상품이 제공된다. 참가자에게는 센터폴 티셔츠와 잣 막걸리, 두부, 김치 등 먹 거리를 제공된다.
또한 종목별 상위 입상자에게 상장과 트로피 및 시상금이 주어지고 최다참가팀과 20인 이상 단체참가팀에게는 시상금과 차량유지비 등이 지원된다.
대회 관계자는 “자연특별시 가평의 아름다움을 벗 삼아 달리는 이 대회에 참가자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털어내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평 자라섬 전국마라톤대회는 생태·체험·레저·축제·문화 등 친환경적인 상품을 가진 가평군이 스포츠와 관광, 경제를 융합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마라톤인구 저변확대를 통해 국민건강에 기여하고자 개최하고 있다.
※ 경기코스
△ 5km : 가평종합운동장→우림필유아파트앞→썬힐아파트앞 대교→가평역뒤→자전거도로→반환점(하색리)→자전거도로→썬힐아파트앞 대교→가평종합운동장
? 10km : 가평종합운동장→가평군청→읍내사거리→자라목→5km반환점→반환→5km반환점→자라목→읍내사거리→가평군청→가평종합운동장
△ 하프 : 가평종합운동장→경반고개→천나드리교→경반리마을회관→승안교→읍내10리 마을회관→자라목→10km반환점→자라목→읍내리사거리→가평군청→종합운동장→우림필유아파트앞→썬힐아파트앞 대교→가평역뒤→자전거도로→반환점(운전학원)→자전거도로→썬힐아파트앞 대교→가평종합운동장
△ 풀 : 가평종합운동장→경반고개→천나드리교→경반리 마을회관→승안교→읍내10리 마을회관→자라목→10km반환점→자라목→읍내리 사거리→가평군청→종합운동장→우림필유아파트앞→썬힐아파트앞 대교→가평역뒤→자전거도로→색현터널→자전거도로→반환점(자전거도로 청평철교 전)→색현터널→가평역뒤→썬힐아파트앞 대교→가평종합운동장
문의는 체육팀(☎580-214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