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참기름, 집에서 직접 짜드세요…리큅, 오일프레소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604010002768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15. 06. 04. 10:10

[리큅]오일프레소(2)
식품건조기 및 고성능 블렌더 전문기업 ‘리큅’이 발암 물질 검출 걱정과 영양소 파괴를 줄인 가정용 채유기 ‘오일프레소(LOP-G3)’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오일프레소’는 집에서 직접 식물성 기름을 짤 수 있는 제품으로 낮은 온도에서 기름을 추출하는 ‘저온 착유’ 시스템을 장착했다. 저온 착유 방식은 고열에서 기름을 짜내는 시판 기름보다 오메가-3 등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다. 또한 고온에서 착유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벤조피렌 등과 같은 발암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세척도 간편하다. 기존 가정용 채유기는 사용 후 세척이 쉽지 않아 깻묵과 기름때가 엉켜붙어 위생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리큅 오일프레소는 국내 유일의 분리 세척 기능을 갖춰 산패 걱정 없는 기름을 만들 수 있다. 넓은 투입구는 참깨·들깨·흑임자뿐만 아니라 아마씨·해바라기씨·잣·호두 등 크기가 비교적 큰 재료도 채유가 가능하며, 거름망을 함께 제공해 기름 속에 깻묵이 침전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리큅 하외구 대표는 “최근 시판 중인 기름에서 기준치가 초과된 발암물질이 발견되는 등 건강한 기름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어 가정용 채유기를 개발하게 됐다”면서 “이제는 리큅의 제품으로 기름까지 직접 만들 수 있는 진정한 웰빙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리큅의 오일프레소는 리큅 공식 온라인몰 리큅이샵(www.lequip.kr)과 인터파크, 옥션, G마켓, 창고형 할인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34만9000원이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