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교육지원청, 2015 상반기 아산명품학부모대학 개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528010016164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15. 05. 28. 14:31

아산명품학부모대학 뜨거운 열기 속 개강
28일 아산명품학부모대학이 학부모들의 호응속에 개강했다. /제공=아산교육지원청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현재규)은 28일 3층 대강당에서 초·중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5 상반기 아산명품학부모대학을 개강했다.

아산명품학부모대학은 인문학 관련 강좌를 통해 학부모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자녀들과의 올바른 소통 및 가정에서의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인문학 관련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진행 예정인 강좌는 미닝(meaning)독서경영연구소 안상헌소장의 ‘통찰력을 길러주는 인문학 공부법’, 호서대 이노신 교수의 ‘세프반테스의 돈키호테’, ‘빅토르위고의 레미제라블’, ‘도서관옆신호등’, 이현 관장의 ‘미술로 풀어보는 서양역사’, 고전평론가인 고미숙 작가의 ‘동양고전을 통해 알아보는 백수의 정치경제학’등이다.

아산명품학부모대학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총 5회기 동안 운영되며, 교육 수료 후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문학 독서동아리를 구성해 꾸준한 독서 활동 및 교육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아산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의지가 매우 높아서 당초 계획 인원보다 2배 이상의 인원이 신청해 별도 강의실에서 중계방송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우수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는 물론 행복하고 매력 있는 명품학부모로 거듭날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