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015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 오는 9월 춘천서 열린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526010014087

글자크기

닫기

김재영 기자

승인 : 2015. 05. 26. 09:21

'2015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 오는 9월 춘천서 열린다
강원 춘천시는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옛 미군기지였던 캠프페이지 일원에서 ‘2015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가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마을기업 박람회는 마을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 제고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마을기업에 대한 판로·홍보·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화합의 장으로써 전국 200여개 마을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정자치부와 한국마을기업협회, 강원도가 주최하고 춘천시, 강원도마을기업협의회,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우수 마을기업 경진대회, 제품 전시 판매, 체험, 공연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박람회장 주변에는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과 지역축제 홍보체험관, 특산물 판매, 강원도우수상품 전시, 먹거리부스도 개설, 운영된다.

강원도는 박람회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다음달부터 박람회 참가업체를 모집하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현장 및 소셜미디어를 융합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함과 동시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마을기업 제품을 사전 판매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개최하는 대규모 판매행사로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도내 마을기업, 전통시장 등의 우수상품을 전국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지역의 서민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