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리시, 2014 해피 덕 레이스 국내 최초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1014010007667

글자크기

닫기

구성서 기자

승인 : 2014. 10. 14. 12:37

기부도 하고 자녀와 함께 오리인형 경기로 기쁨을 나눠요
Basic CMYK
구리시는 오는 11월 1일 12시30분부터 구리시 왕숙천둔치(토평교 옆)에서 ‘2014 해피 덕 레이스(Happy Duck Race)-아이들의 행복찾기’를 공동으로 주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덕 레이싱은 강의 수류를 따라 장난감 오리가 경기를 펼치는 대형 이색 기부 이벤트로 이미 미국, 영국, 호주, 스위스 등 세계 곳곳에서 기부를 위한 시민참여 축제로 자리잘았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해피 덕 레이스 행사는 중앙일보문화사업부, (사)밝은 청소년, We Start에서 공동으로 주관하게 되며 오리들의 레이싱뿐만 아니라 ‘나만의 오리 색칠하기’, ‘미스 오리 선발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팝아티스트 찰스 장, 아트놈, 개그맨 임혁필 등 유명 미술가와 예술가들의 오리 페인팅 콜라보레이션 작품도 만나 볼 수 있다.

해피덕레이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피덕레이스 홈페이지(www.happyduckrace.or.kr)를 통해 7천원에 구입가능하며, 오리판매를 통해 모인 판매금(기부금)은 저소득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구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히 소비성 행사를 넘어 오리인형을 구입하는 것 자체가 기부가 되고 그 기부금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의 인성교육 등에 사용 되는 뜻 깊은 행사”라며,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행사인 만큼 자녀와 함께 참여 한다면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