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테이하이는 블루투스를 활용해 눈에 보일 정도로 가까운 거리인 30m 근처의 사람과 상점을 찾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오프라인에서 마주친 새로운 사람에게 직접 말을 걸지 않아도 앱을 통해 소통할 수 있고 별도의 검색 없이 상점 앞에 다가가기만 해도 개인 맞춤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테이하이를 설치하고 블루투스를 켜면 30m 주위에 있는 다른 회원의 프로필을 보거나 쪽지를 보낼 수 있다.
상점을 찾을 수 있는 광고 서비스는 8월부터 추가돼 회원이 스테이하이 가맹점 앞을 지날 때면 따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개인이 입력한 정보에 맞는 쿠폰 등의 개인화 광고를 자동으로 발송한다.
스테이하이는 위치정보를 수집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기존 위치기반 서비스들과는 성격이 전혀 다르다고 이케이웍스는 전했다.
기존 근거리 통신을 위한 가전기술인 블루투스로 GPS 대비 시간과 거리의 오차 범위를 줄여 기존 서비스들은 구현하지 못했던 완벽한 실시간성·현장성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스테이하이는 대략의 위치를 파악해 정보를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가 아닌 실시간으로 개인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황인지 서비스’라고 밝혔다.
신동민 이케이웍스 대표는 “스테이하이는 실시간성과 현장성, 보안성이 합쳐진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말했다.
한편 스테이하이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http://goo.gl/l51DHM)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