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이모, 2014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620010011908

글자크기

닫기

이훈 기자

승인 : 2014. 06. 20. 10:54

러브헤어 캠페인, 임직원 이·미용 봉사 등 사회공헌활동으로 인정받아
별첨. 하이모 홍정은 전무 수상 사진
홍정은 하이모 전무가 ‘2014 세종대왕 나눔 봉사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이모
하이모(대표 홍인표)는 ‘2014 세종대왕 나눔 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제정한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은 매년 사회 갈등을 줄이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기업가와 개인 및 단체에게 주어지는 권위 있는 상이다. 하이모는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과 대한적십자사 총재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하이모는 2000년부터 15년간 꾸준히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무료가발을 지원하는 ‘러브헤어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일반인들의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사랑의 모발 나누기 캠페인’을 연계해 기증부터 제작 및 전달까지 이르는 전 과정을 도맡아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모발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소아암 환아들에게 기증한 가발 개수가 곧 1000개를 돌파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재능 기부를 통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장려하고 있다. 2003년부터 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해 많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이·미용 봉사활동을 매월 진행하고 있다. 그 밖에 일반 암환자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주고자, 전 지점에서 증빙서류 제출 시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도 펼치고 있다.
홍임표 하이모 대표는 “국내 가발 업계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인 하이모가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28년 동안 쌓아온 전문 기술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