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페일라거 타입의 라거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를 출시한다. |
제품명 '크러시(KRUSH)'는 '반하다' '부수다'라는 뜻의 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한 단어로,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으로 매혹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청량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숄더리스(shoulder-less)병을 도입했으며, 패키지 겉면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함과 동시에 투명병을 사용해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맥주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몰트 100%의 올 몰트맥주이며, 분리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욱 살렸다.
'크러시'는 페일 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 500㎖ 병 제품과 20ℓ 용량의 생맥주 KEG의 두 형태로 이달 중순쯤부터 술집, 음식점 등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상황에서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기표현 수단으로 자리잡기 바란다"면서 "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시'를 알리기 위해 젋은 세대를 반하게 할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