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미 시장 본격 드라이브 거는 'LG생활건강'
    월마트는 북미지역 소비의 정점이다. 글로벌 기업 입장에선 '이곳에 입점을 해야 비로소 현지에 뿌리를 내렸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다. 입점하기가 '낙타가 바늘구멍 뚫기'와 비견되기도 한다. 따라서 일부 기업은 입점을 위해 모든 것을 '올인'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사람 피부에 닿는 화장품의 경우 회사의 명운까지 걸기도 한다.LG생활건강도 마찬가지다. 올해부터 월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있어서다. 그뿐만..

  • 북미 영토 확장 나선 LG생건… 월마트·아마존 입점에 '사활'
    월마트는 북미지역 소비의 정점이다. 글로벌 기업 입장에선 '이곳에 입점해야 비로소 현지에 뿌리를 내렸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다. 입점하기가 '낙타가 바늘구멍 뚫기'와 비견되기도 한다. 따라서 일부 기업은 입점을 위해 모든 것을 '올인'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사람 피부에 닿는 화장품의 경우 회사의 명운까지 걸기도 한다.LG생활건강도 마찬가지다. 올해부터 월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

  • 중견그룹에 부는 사내벤처 바람…왜?
    중견기업 곳곳에서 '사내벤처' 바람이 불고 있다. 사내벤처는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동시에, 유연한 조직문화를 형성해 조직 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교원그룹의 사내벤처 '첫장컴퍼니'는 최근 독립법인으로 분사했다. 첫장컴퍼니는 교원그룹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탄생한 첫 창업 기업이자, 첫 번째 독립 분사 사례다.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2년간의 인큐베이팅 기간을 거쳐 이달 독립 분사가 결정됐다...

  • hy, 편스토랑 우승메뉴 '레몬 크림치즈 호두볼' 출시
    hy는 프리미엄 영양간식 '레몬 크림치즈 호두볼'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지난 15일 방영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모두의 저녁 4호'편 우승메뉴다. 배우 이정현의 6번째 우승 레시피다.레몬 크림치즈에 호두를 담았다. 야쿠르트 유산균 발효물도 첨가했다. 별도 해동 없이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된다.회사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자 대상으로 야쿠르트 콤부차 제로를 무료 증정한다. 구매 수량..

  • "가구·인테리어 대리점서 롯데하이마트 가전 산다"…가맹사업 추가
    롯데하이마트는 내년 1월 3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신규 사업을 위해 사업목적에 프랜차이즈·가맹사업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21일 공시했다.롯데하이마트는 가구·인테리어를 판매하는 대형 대리점에 자사가 판매하는 가전을 함께 파는 사업 모델 구상 중이다. 가구·인테리어는 내구제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에서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하이마트 측은 "고객들은 가구·인테리어 구매시 가전과 함께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에 신사업 추진을..

  • "중소 협력사와 동반성장" NS홈쇼핑,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NS홈쇼핑이 협력사의 성장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종합 전시회에 참여했다.21일 NS홈쇼핑은 20~2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등의 후원으로 코엑스가 주최하는 행사이다.'영감:푸드 라이프'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식문화와 혁신적인 푸드테크를 보여주고자 열린 이번..
  • 한파 앞둔 패션업계…올겨울 대세는 '패딩 부츠'?
    패션업계는 올해 역대급 한파가 예보됨에 따라 겨울 제품 라인업 강화에 힘쓴다. 겨울 아우터와 패딩 부츠 등 아웃도어 기능성에 세련된 디자인을 더한 신제품 출시로 얼어붙은 소비자의 마음을 녹인다는 전략이다.2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휠라코리아가 전개하는 미국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는 '클라우드 컬렉션'을 출시한다. '클라우드 컬렉션'은 패딩 부츠와 재킷으로 구성됐으며 가벼운 소재를 사용했다. 대표 제품은 보온력을 향상시킨 '클라우드 패딩 부츠'다...

  • '군심 잡아야 남심 잡는다'…K-뷰티, 그루밍족 공략 박차
    뷰티업계가 PX(군부대 매점)에 화장품을 납품하고 군 관련 행사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군인 소비자층 공략에 나섰다. PX를 중심으로 한 '군심 마케팅'은 군 장병들의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며 K-뷰티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평가다. 특히 남성 화장품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는 중요한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21일 고운세상코스메틱에 따르면 닥터지는 지난해부터 자사몰 내 온라인 PX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군 복..

  • 판로 확대에 봉사활동까지···지역에 온정 나누는 유통가
    유통기업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온정을 베풀며 겨울나기에 함께 한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과 남해군이 남해군 수산물의 판로 확대 및 온라인 판매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남 남해군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장충남 남해군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남해군은 쿠팡과 제휴할 수산식품 및 신선수산물 업체 및 단체를 적극 발굴하고 온라인판매 사업의 활성..

  • 특가로 '급추위' 맞선다...쇼핑엔티, 한파 특별전 진행
    쇼핑엔티가 갑작스레 찾아온 추위에 맞설 수 있는 한파 특별전을 준비했다.21일 쇼핑엔티는 월동 준비를 돕는 패션 의류와 방한 용품을 최대 38% 할인하는 '한파 패션·리빙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특별전에서는 쇼핑엔티 대표 패션 브랜드 '오디브' 신상품 아우터 3종을 비롯해 방한 의류와 침구, 커튼, 전기요 등을 준비했다.먼저 '한파 패션 기획전'이 진행되며 쇼핑엔티 단독 패션 브랜드 '오디브 2024년 겨울 신상품 아우터 3종'을 순차적..

  • "라이브 커머스 강화" 롯데홈쇼핑, MZ 쇼호스트 뭉친 '엘라이브4' 론칭
    롯데홈쇼핑이 개성으로 무장한 라방(라이브 방송) 전문 쇼호스트 4명을 전진 배치하며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21일 롯데홈쇼핑은 올해 1~10월 사이 모바일TV '엘라이브'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벤트 방송과 현장 생방송 등 소통 콘텐츠에 대한 고객 참여 건수가 전년과 비교해 최대 60%까지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중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소통왕' 이벤트 시간대(오전 9시~11시) 주문액은 3..

  • 롯데슈퍼, 슈퍼 1호 '그랑그로서리 도곡점' 리뉴얼 오픈
    롯데쇼핑의 그로서리 전문마켓 '그랑그로서리'가 대형마트에 이어 슈퍼마켓 1호점이 탄생했다. 롯데슈퍼는 2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푸드마켓 도곡점'을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으로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업형 슈퍼마켓(SSM)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400여 평 규모의 식료품 전문 매장이다. 식료품 전문매장인 만큼 점포 내 취급하는 식료품 수는 일반 점포 대비 약 30% 많은 약 5000개에 달한다. 롯데슈퍼에서 가장 많은 수..

  • 에쓰푸드, 2024 GSMA ‘안전경영대상’ 수상
    종합 식품 기업 에쓰푸드㈜가 한국경영인증원과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는 제23회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에쓰푸드가 수상한 글로벌 스탠더드 안전경영대상은 생산 과정 또는 제품 및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인적, 물적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산업재해 발생 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탁월한 운용 실적을 내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에쓰푸드는 설립 이래 전체 사업장의 임직원이..

  • [르포] 최대 규모 매장 오픈...올리브영 이선정號, 혁신으로 K-뷰티 '왕좌' 굳힌다
    이제는 '혁신'이다. 지난 2년간 매장 출점 등 사업 확장에 공을 들인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가 특별함을 더한 공간을 제시하며 새로운 전략을 펼친다. 대표 취임 후 주요 상권에서 체험 중심 매장을 선보이는 '선택과 집중'으로 실익 확보의 기반을 다졌다면 3년차부터는 혁신매장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에게도 '오프라인 뷰티 강자'라는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는 복안이다. 21일 올리브영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첫 번째 혁신매장인 '올리브영..

  • 오데마 피게와 카우스, 협업으로 창조한 시간 예술
    스위스의 대표적인 고급 시계 제조사 오데마 피게(Audemars Piguet)가 뉴욕 출신의 세계적인 예술가 카우스(KAWS)와 협업한 한정판 시계를 공개하며 고급 시계 제작의 경계를 한층 넓혔다. '43 mm 로열 오크 콘셉트 투르비용 '컴패니언'은 오데마 피게의 혁신적인 장인정신과 카우스의 독창적인 미학이 융합된 작품으로, 전 세계 단 250점만 제작됐다. 이번 한정판의 핵심은 다이얼 중앙에 배치된 카우스의 시그니처 캐릭터 ‘컴패니언(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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