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인공지능 챗봇상담 서비스 ‘건강이지(Easy)’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 인공지능 챗봇상담 서비스 ‘건강이지(Easy)’ 운영

기사승인 2022. 03. 14. 16:1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restmb_allidxmake (1)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인공지능(AI) 챗봇상담 서비스인 ‘건강이지(Easy)’를 14일부터 운영한다.

챗봇상담을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자격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증명서,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증명서 발급을 요청하고 보험료 부과와 납부, 환급금 조회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월 보험료’를 조회 할 경우 미납보험료 조회, 보험료 모의계산, 보험료 납부 안내 버튼까지 표출되는 방식이다.

챗봇 서비스는 공단 홈페이지나 모바일앱(The건강보험)에서 설치한 뒤 매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금번 챗봇서비스 오픈에 더해 자주 묻는 질문 유형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지식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궁금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