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유재석·변우석·키오라·이효리,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유재석·변우석·키오라·이효리,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기사승인 2024. 09. 03. 0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42222
유재석(왼쪽부터 시계방향), 변우석, 이효리, 키스오브라이프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활약했다./SBS, 바로엔터테인먼트, 안테나뮤직, S2엔터테인먼트
방송인 유재석, 배우 변우석, 그룹 키스오브라이프, 가수 이효리 등이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활약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발표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인물·문화 부문에서 국내 58개 브랜드, 베트남 1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오랜 시간 국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한 올해의 인물로는,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16좌 등정에 성공한 엄홍길 대장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인물·문화 부문 대상 수상자에 따르면 국내 인물부문에는 ▲유재석(예능인-남, 웹예능MC-남) ▲변우석(남자배우-핫트렌드) ▲키스오브 라이프(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이효리(핫아이콘-여) 등이 국내 및 베트남 소비자들이 뽑은 2024년을 빛낸 올해의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유재석은 올해, 남자예능인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장 연속 수상 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웹예능남자MC 부문 1위를 차지하여 2관왕의 영예를 안은 유재석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SBS '런닝맨', 유튜브 '핑계고'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맹활약하며 30년 넘게 국민MC로 사랑받고 있다.

남자배우(핫트렌드) 부문에서는 변우석이 1위를 차지하며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최근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연 '류선재' 역을 맡아, 깊이 있는 연기와 배우 김혜윤과의 완벽한 로맨스 케미로 큰 호평을 받았다. 변우석은 국내는 물론 태국과 일본에서도 '변우석 신드롬'을 일으키며 2024년을 빛낸 올해의 남자배우 핫트렌드로 선정됐다.

키스오브라이프는 올해의 여자아이돌 라이징스타로 선정됐다. 지난 7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앨범 '스티키(Sticky)'는 청량하고 중독적인 멜로디와 안무로 국내 및 미국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키스오브라이프를 현 시대의 새로운 서머퀸으로 자리매김시켰다.

여자 핫아이콘 부문에서는 이효리가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이효리는 올해, KBS2 음악 토크쇼 '더 시즌즈 - 이효리의 레드카펫'을 통해 연예계 선후배와의 진솔한 대화와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대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 11년만에 광고계에 복귀한 이효리는 LG전자, 롯데, 풀무원 등 수많은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으며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 리빙레전드로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베트남 인물부문에서는 ▲Faker(페이커)(e스포츠선수) ▲TEMPEST(남자아이돌) ▲김수현(남자배우) ▲도경수(남자솔로가수) ▲NCT WISH(남자아이돌-신인) ▲김지원(여자배우) ▲태연(여자솔로가수) ▲에스파(여자아이돌) ▲BABYMONSTER(여자아이돌-신인)가 탁월한 활동으로 세상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 스타들이 1위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국내 부문에서는 ▲장도연(예능인-여, 웹예능MC-여) ▲포레스텔라(크로스오버그룹) ▲임영웅(남자솔로가수, 광고모델-남) ▲윤하(여성보컬) ▲박경림(MC) ▲마동석(남자배우-영화) ▲조세호(엔터테이너-남) ▲이은지(엔터테이너-여, 라디오DJ-여) ▲김원훈(개그맨) ▲이수지(개그우먼) ▲QWER(걸밴드) ▲고윤정(광고모델-여) ▲홍이삭(남성보컬) ▲구교환(남자배우-OTT) ▲김수현(남자배우-드라마) ▲송건희(남자배우-라이징스타) ▲박지환(남자배우-신스틸러) ▲김민규(남자배우-신인) ▲TEMPEST(남자아이돌) ▲RIIZE(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TWS(남자아이돌-신인) ▲박명수(라디오DJ-남) ▲규현(멀티테이너-남) ▲한가인(멀티테이너-여) ▲DAY6(밴드) ▲손흥민(스포츠선수) ▲김동현(스포테이너) ▲천우희(여자배우-OTT) ▲김지원(여자배우-드라마) ▲전종서(여자배우-라이징스타) ▲정영주(여자배우-신스틸러) ▲장다아(여자배우-신인) ▲김고은(여자배우-영화) ▲김혜윤(여자배우-핫트렌드) ▲아이유(여자솔로가수) ▲뉴진스(여자아이돌) ▲유니스(여자아이돌-신인) ▲이승협(연기돌) ▲장영란(연예인유튜버-여) ▲안유진(예능돌-여) ▲슛포러브(유튜브스포츠채널-축구) ▲숏박스(유튜브코미디채널) ▲김선태(충주맨)(핫아이콘-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부문에서는 재미있는 콘텐츠 속, 세상을 향한 긍정적인 메시지로 대중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국내 부문에서 ▲유 퀴즈 온 더 블럭(프로그램-토크) ▲나 혼자 산다(프로그램-관찰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프로그램-여행예능) ▲런닝맨(프로그램-주말예능) ▲여고추리반(프로그램-OTT예능) ▲최강야구(프로그램-스포츠예능)가, 베트남 부문에서는 ▲눈물의 여왕(K-드라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한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규모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브랜드 어워즈이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한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은 언론보도, 방송프로그램, SNS, 주요 포털사이트의 콘텐츠평판과 전문기관 인증 등에 기초한 주요 이슈 분석을 통해 262개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8일부터 21일까지 국내 및 베트남에서 2주간 대규모 소비자 투표가 진행됐다. 선정된 인물·문화 브랜드는 '2024 올해의 OOO'라는 영예의 타이틀을 차지하게 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