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5,76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ELS 손실 탓에…은행권, 1분기 분쟁조정 신청 급증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올 1분기 시중은행에 대한 분쟁조정신청 건수가 크게 늘었다. 대부분 홍콩 H지수 ELS(주가연계증권)손실에 따른 배상 문제로 제기된 분쟁조정이다. 지난해 H지수 하락에 따른 ELS 투자 손실이 조단위로 커지면서 투자자들이 금융감독원에 조정신청을 제기한 것이..

신한은행, 동원산업과 ESG 경영확산 업무헙약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8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동원산업빌딩에서 동원산업과 'ESG 경영확산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원양어업계 선도기업으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전 세계 수산기업들과 학계가 모여 지속 가능한 수산업..

카뱅, 신용도 낮은 소상공인 6명중 1명 선별해 대출 공급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카카오뱅크는 자체 개발한 '소상공인 업종 특화 신용평가모형'을 통해 금융정보 기반 신용도가 낮아 대출이 거절된 개인사업자 6명 중 1명을 추가로 선별하고 대출을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2년 말 개인사업자 대출을 선보인 카카오뱅크는 사업자의 사업..

[취재후일담] 농협,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중앙회장상
최근 은행들의 보이스피싱 예방 노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 은행들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은 직원들을 선정해 표창을 함으로써 사기 진작과 격려를 해주고 있습니다. 고객의 자산을 소중하게 지켜줌으로써 은행의 신뢰를 높였다는 의미에서 입니다. 시중은행 대부분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직원..

신한은행, 시니어 고객들에 최대 5만원 교통지원금 제공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신한은행은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니어 고객들에게 교통지원금을 제공하는 '신한 60+ 교통지원금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 60+ 교통지원금 사업'은 196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모든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한은..

신한은행, 국가대표 유도선수 김지수 후원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신한은행은 국가대표 유도선수 김지수 선수와 후원 계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김지수 선수는 재일교포 3세로 일본에서 태어났으며 고등학교 졸업 후 경북체육회에 입단해 재일교포 출신 여자 유도 선수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주니어시절부터 각종..

기업은행-KT,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 예방 업무협약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KT와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에서 선도적 해킹 방지 솔루션으로 꼽히는 KT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를 활용해..

은행권 '고액 자산가 유치' 경쟁
최근 은행권이 초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PB(프라이빗 뱅커) 센터 확장에 나서고 있다.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자산관리 시장이 은행의 미래 먹거리라는 전망이 나오면서다. 최근 부동산 경기 악화 등으로 고액자산가들은 부동산 투자보다는 절세와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금융상품 투자를 선..

신한은행, '어르신 1:1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4일 인천시 남동구 소재 금융소비자 교육센터 '신한 학이재'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인천 인제고등학교 학생봉사단과 함께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봉사단 어르신 1:1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날 교육에서는 학생들과..

PF악재에 지방금융지주 '가시밭길'
부동산 PF(프로젝트 파이낸싱) 관련 충당금이 늘면서 지방금융지주 중 BNK금융과 DGB금융이 실적 부진을 겪었다. 반면 JB금융은 개선세를 이어갔다. 특히 부동산PF 관련 리스크가 심화되면서 향후 수익성에도 부담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방금융지주 3곳(BNK..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