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5회 예산황새축제 2만여명 참가, 즐거운 생태체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9010005494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09. 09. 16:47

예산군, 제5회 예산황새축제 2만여명 참가한 가운데 성료!
예산군 제5회 예산황새축제장 모습.
예산군, 제5회 예산황새축제 2만여명 참가한 가운데 성료!
예산군 제5회 예산황새축제 개막식 모습.
충남 예산군과 황새권역영농조합법인이 주최·주관한 제5회 예산황새축제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국 제일의 친환경 생태체험 축제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황새특공대'를 주제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예산황새공원에서 개최됐다. 재개관한 황새문화관과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2만183명으로 지난해 대비 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습지 생물 체험, 황새 먹이 나눔, 반딧불이 체험, 친환경 전투식량 먹어보기 체험 등은 주민들이 직접 체험 부스를 주관하고 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직접 농사지은 고구마, 감자, 친환경 쌀로 만든 가래떡과 햄을 더한 전투식량 체험은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거워하는 요소가 됐다.

아울러 예산황새축제는 지구를 살리기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로 일회용기 사용금지 홍보와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 권장, 환경을 저해하는 플라스틱 퇴치 등 지구환경 살리기 위한 환경인식 개선에 노력한 친환경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예산황새 전국그림공모전 시상식과 캠핑사관학교운영, ㈜보령 직원의 사회공헌 참여 등으로 타 지역민에게 예산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전국 황새 모니터링 교류회 등 국가유산 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해 의미를 더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제5회 예산황새축제를 찾아주신 여러분 덕분에 성황리에 축제가 마무리됐다"며 "특히 축제 안전을 위해 협조해 주신 경찰서, 자울방범대 등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예산군, 제5회 예산황새축제 2만여명 참가한 가운데 성료!
예산군 제5회 예산황새축제 야생 방사 행사 모습.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