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 전 직원 ‘예산전문가 교육’ 내년 예산편성 본격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8010015355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4. 08. 28. 10:42

아산시 예산 편성 교육
27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2025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직원 교육이 진행됐다.
충남 아산시가 내년도 예산편성에 모든 직원의 예산 전문가화를 위해 '2025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아산시에 따르면 예산편성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예산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 교육은 27일 시청 시민홀에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2025년도 예산편성 기본방향 △예산편성 운영기준 주요 개정 사항 △예산편성 사전절차 및 추진일정 △차세대지방재정관리시스템 매뉴얼 △예산의 성과계획서 작성 등이다.

특히, 민선8기 공약사업 마무리를 위한 재정적 뒷받침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으로 설정하고, 가용 재원을 최대한 활용해 효율적이고 건전한 재정운용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2025년 본예산은 사업별 계획수립 및 사전절차 이행, 부서별 예산안 요구 및 심의 조정을 거친 후 12월경 아산시의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박경귀 시장은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재정 여건 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민생 안정을 위해서는 한정된 재원을 전략적으로 배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예산 관련 업무 이해도와 실무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