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다음주면 벌써 9월” 가을맞이 분주한 패션업계

“다음주면 벌써 9월” 가을맞이 분주한 패션업계

기사승인 2024. 08. 26. 17:1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LF 더블플래그, 클래식한 디자인 컬렉션 공개
블랙야크 나우, FW시즌 캠페인 화보 선보여
무신사 스탠다드, 워크웨어 시리즈 신규 발매
[사진자료]LF '더블플래그' 24FW 가을 컬렉션 출시_2
LF 더블플래그의 FW 가을 컬렉션 화보.
아직 30도를 넘나드는 더위가 이어지지만 FW(가을·겨울)시즌을 향한 패션업계의 노력도 현재진행형이다. 이들 기업은 트렌디한 아이템은 물론, 각자만의 매력을 담아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26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는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강조하는 가을 컬렉션을 공개했다. 컬렉션은 보온성을 고려해 필드와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니트, 조거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아이템은 반집업 반팔과 카라가 있는 긴팔 형태로 출시된 '인생골지' 니트다. 제품은 몸에 밀착되는 슬림한 핏으로, 베스트나 아우터와 레이어드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골프와 삶의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더블플래그의 방향성도 고급스럽게 담아냈다. 브랜드 주력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조거팬츠, 맨투맨 티셔츠에 위트 있는 그래픽을 더하되, 차분한 색상과 세미 오버 핏을 적용했다. 동시에 팬츠와 스커트의 전면에는 깔끔한 디자인을, 후면에는 이와 다르게 브랜드명을 '더블'과 '플래그'로 나누어 배치하는 '듀얼레터' 시그니처 그래픽 요소를 적용하며 반전감도 부여했다.

정승희 LF 더블플래그 팀장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유쾌하고 자유로운 감성에 올드머니룩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컬렉션은 영 골퍼들의 세련된 골프웨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블플래그는 앞으로도 영 타깃 중심의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주목, 이를 반영한 디자인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그들을 적극 공략하고자 한다"이라고 전했다.

나우(nau)_24FW 캠페인 화보 이미지 (5)
BYN블랙야크그룹 나우의 FW 캠페인 화보 이미지.
BYN블랙야크그룹의 친환경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는 제주의 자연을 배경으로 한 FW시즌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나우의 FW시즌 컬렉션은 '모두가 지속 가능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전개된다. 지속가능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디자인 특성을 반영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유연함과 연결성을 강조하며, 일상과 야외 활동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스타일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지속가능한 소재를 적용한 나우만의 유니크한 스타일도 선보였다. 특수한 스노우 워싱 기법으로 빈티지한 질감을 살린 '스노우 워싱 후드 재킷'과 공정무역 면(BCI 코튼)을 워싱한 데님으로 차별화를 준 '데님크라데이션 아노락' 등이 있다.

나우 관계자는 "신비로움이 느껴지는 제주를 배경으로 자연에서 모티브를 받은 이번 나우의 FW 컬렉션을 화보로 다양하게 담아냈다"며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넘나들 수 있는 유연함, 연결성 담으며 동시에 스타일과 실용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모두가 지속 가능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40821__720x10
지난 21일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무신사 스탠다드의 FW 워크웨어 재킷.
무신사 스탠다드는 트렌드 아이템인 '워크웨어' 시리즈를 신규 발매했다. 워크웨어는 이름 그대로 '일할 때 입는 옷'이란 뜻으로, 내구성과 기능성을 중시하고 다양한 물품을 담을 수 있는 주머니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 2분기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워크웨어' 검색량은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124%) 증가한 바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21일부터 쇼케이스 캠페인을 통해 올해 FW 시즌 신제품으로 최초 선보이는 워크웨어 라인을 공개했다. 이번에 무신사 스탠다드가 선보이는 워크웨어 라인은 베이식한 디자인과 기능이 도드라지는 재킷 8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베이식한 오리지널 워크 재킷을 구현한 '캔버스 워크 재킷'이 있다. 또 워크웨어에서 자주 활용되는 데님 소재를 바탕으로 한 △데님 워크 재킷 △데님 라이크 초어 재킷 △데님 스윙탑 블루종 재킷 등도 선보인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워크웨어 라인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전 상품에 대해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신상품은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기준으로 주문 이후 다음달 중순부터 예약배송으로 제공된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템으로 일과 일상의 경계에서 편안하고 캐주얼하게 즐기기 좋은 워크웨어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탄탄한 내구성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토대로 스타일리시함을 뽐낼 수 있는 무신사 스탠다드만의 워크웨어를 많은 분들이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