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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식간에 쿨거래…리본카, 비대면 내차팔기 최단시간 ‘8분’

순식간에 쿨거래…리본카, 비대면 내차팔기 최단시간 ‘8분’

기사승인 2024. 08. 22.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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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차팔기 이용 고객 10명 중 9명 만족
핵심은 '비대면'과 '헐값 매각 차단'
바쁜 직장인도 손쉽게 타던 차 처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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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는 올 상반기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내차팔기 성사 최단 시간 기록이 '8분'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차량은 리본카 모바일 앱을 통해 접수된 2011년식 SM3였다.

리본카의 내차팔기 서비스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단 한 번의 대면 접촉도 없이 타던 차를 처분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차량 정보와 차량 외부·계기판 등 사진만 업로드하면 6시간 이내에 최고가 견적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탁송 전문 기사가 방문 수거하기 때문에 단 하루 만에 편하고 빠르게 타던 차의 처분이 가능하다.

리본카는 짧은 시간에 내차팔기가 가능한 이유로 리본카 내차팔기가 완벽한 비대면 서비스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사진만으로 최초 견적을 받고 별도로 차량 평가사나 딜러 방문 등 일체의 대면 행위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빠른 처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얼굴 붉히는 현장 감가나 흥정 또한 없어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비대면 직영중고차 플랫폼 리본카를 운영하는 오토플러스가 직영 컨디셔닝 센터 'ATC'와 B2B 경매 플랫폼 '차옥션'을 보유하고 있는 점도 요인이다. 자체적인 상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견적이 가능하며 경매 등 중고차 판매 경로가 다양한 점도 고객에게 고가의 견적을 제공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울·부산·대구·광주 등 8개 직영 지점과 전국 탁송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은 원하는 시간·장소에서 빠르게 차를 처분할 수 있다.

실제 리본카가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내차팔기 서비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98%의 고객이 내차 처분 과정에 대해 '만족'했다고 답했다. 만족한 이유에 대해 다양한 답변이 나온 가운데 '현장 감가가 없다'가 1순위로 꼽혔다.

또한 96%의 고객이 내차팔기 서비스를 재이용하겠다 답했다. 97%의 고객은 내차팔기 서비스를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서비스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중고차 매매단지 방문이 어려운 지역에 거주 중인 고객이나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인기였다. 별도의 시간을 내지 않아도 하루 만에 처분이 가능하고 기본 정보·사진을 통한 접수 등 간편한 절차에 대해서도 만족감을 표현했다.

리본카 내차팔기를 이용한 한 고객은 "도심에서 먼 곳에 거주해 차를 처분하러 가기 번거로웠는데 사진 몇 장만 올리면 높은 가격에 내 차를 판매할 수 있어 굉장히 만족했다"며 "불편한 현장 감가가 없어서 그야말로 '쿨거래'가 가능했다"는 후기를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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