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유통업계, 고객 니즈 공략 나선다

유통업계, 고객 니즈 공략 나선다

기사승인 2024. 07. 03. 14:1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웰크론,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 출시
에넥스, 다양한 패키지 행사 진행
1
웰크론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 이미지.
유통업계가 댜앙한 행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 공략에 나선다.

웰크론은 3일 반려동물 전용 냉감 방석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은 열전도성이 뛰어난 접촉냉감원단을 사용해 반려동물의 체열을 빠르게 흡수·분산·방출하는 기능성 냉감 방석이다. 웰크론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고밀도 폴리에틴렌(HDPE) 소재를 사용해 개발한 아이스침구를 반려동물에 적용한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
유한킴벌리 첫 하기스 데이 캠페인 이미지.
유한킴벌리는 3일 '첫 하기스 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사 육아생활플랫폼 맘큐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9월 30일까지 팬티기저귀 4단계(대형 사이즈)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3개월에서 18개월 자녀를 둔 부모나 보호자가 맘큐에서반값 쿠폰을 내려받아 첫 하기스 데이 캠페인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넥스는 3일 자사 온라인스토어 에넥스몰을 통해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에넥스몰 7월 메인 이벤트로 '썸머 리미티드 패키지 소파편'을 선보인다. 가죽 소파 'ES 모티브 이태리 천연 소가죽 소파' 'ES 미유 슈렁큰 통가죽 스윙 소파' 'ES 팀버 슈렁큰 통가죽 스윙 소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이 제공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는 '반값 프로모션'을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바디프랜드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과 신규 고객, 타사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최대 1년간 월 렌털료 50% 할인을 통해 최대 261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올해 4월 출생아 수가 1만 9,049명을 기록하며 19개월 만에 반등에 성공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6월 말 전해진 직후 진행되는 캠페인이어서 육아 참여 고객의 높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팬티기저귀를 처음 사용할 때 가장 널리 이용하는 4단계(대형 사이즈)*를 대상 품목으로 선정한 만큼 소비자가 체감하는 실질적인 효용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

* 하기스 자체 판매 데이터 기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3개월에서 18개월 자녀를 둔 부모나 보호자가 맘큐에서 50% 반값 쿠폰을 내려받아 첫 하기스 데이 캠페인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구매 후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풀리오 마사지기, 다이슨 스타일러, 입생로랑 립스틱이 선물로 제공된다. 모든 참여 고객은 맘큐 포인트 1,000P를 받을 수 있으며, 구매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커피 쿠폰도 받을 수 있다.




팬티기저귀는 아기 발달단계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제품이다. 아이를 억지로 눕힐 필요 없이 팬티처럼 편안하게 입고 벗을 수 있어 아기가 뒤집고, 기고, 걷기 시작할 때부터 본격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하기스 팬티기저귀는 아빠들의 육아참여를 증진한 제품으로 특허청 선정 7대 블루슈머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국내 기저귀 시장은 대한민국에서 직접 연구개발, 제조되는 하기스가 주도하고 있으며, 1위* 브랜드인 만큼 팬티기저귀도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하기스만의 이지액션 매직테이프는 팬티기저귀의 대중화를 앞당긴 핵심 기술로 평가받는다. 외출 시 바지를 벗지 않고도 쉽게 교체할 수 있고, 양옆을 찢지 않고도 편히 벗길 수 있으며, 사이즈 조절까지 가능한 장점에 더해 올해 신제품부터는 작은 자극도 없도록 안심커버까지 더해졌다. 또한, 성장이 빠른 아기들과 고월령 아기들을 위해 최근 8단계 수퍼점보 사이즈를 선보이는 등 기술과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칸타 소비자 패널 서비스, 한국 유통시장의 아기종이기저귀 카테고리, 2009년~2023년




맘큐 담당자는 "임신, 육아기 고객의 약 70%가 가입한 맘큐 플랫폼의 강점은 고객의 기대를 직접 청취하여 제품 혁신에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하기스 경쟁력의 원천이 되어준 고객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팬티기저귀의 효용성을 앞서 경험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