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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주년’ SKT 가족 로밍, 1년간 126만명 사용

‘출시 1주년’ SKT 가족 로밍, 1년간 126만명 사용

기사승인 2024. 06. 30.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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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자사의 신개념 로밍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가족로밍'이 29일로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제공=SKT
SK텔레콤은 자사의 로밍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가족로밍'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출시 후 1년간 53만가구 126만명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SKT에 따르면 '가족로밍'은 가족 중 한 명이 SKT의 로밍 상품인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한 뒤 3000원을 추가하면 최대 4명의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6월 29일부터 개시됐다.

SKT는는 로밍 이용 가구의 75% 이상이 '가족로밍' 서비스를 선택했으며 1년간 53만가구 126만명이 이용했다고 밝혔다.

또 가족로밍 대표 가입자의 경우 6GB 이상의 '바로 요금제'를 선택하는 비중이 개인 로밍 이용자 대비 2배 가량 많으며, 실제 데이터 사용량도 '가족로밍' 이용자가 개인 이용자에 비해 2배 높았다고 전했다.

전체 로밍 요금제 이용자에 비해 여성과 10대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도 가족로밍의 특징이다. 가족로밍의 사용자 중 여성의 비율은 56%(개인 이용자 대비 1.5배), 10대 비율은 22%(개인 이용자 대비 4.4배)로 나타났다.

지금까지는 가족 여행 시 비용 부담으로 전체 가족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중이 낮았으나, 가족로밍 출시로 비용 부담이 사라져 여행을 떠나는 가족 모두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SKT는 휴가철을 맞아 로밍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바로 요금제' 이용자에게 제공하던 신세계 면세점 온·오프라인 13% 할인 혜택을 7~8월 두 달 간 최대 20%까지 확대한다. 또 7월 한달 간 '가족로밍' 대표 가입자에게는 신세계 면세점 온?오프라인 포인트 5천원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윤재웅 구독CO담당(부사장)은 "'가족로밍' 출시 후 1년 간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SKT 고객들이 부담 없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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