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기본계획 승인 받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26010013195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05. 26. 13:34

예산군 농생명 클러스터 핵심 거점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예산군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감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기본계획'의 최종 승인을 예산군이 받았다.

26일 예산군에 따르면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는 삽교읍 상성리 일원인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내 연구단지에 조성된다.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해 예산군과 충남도의 풍부한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의약품·화장품·건강식품 등의 제품 개발 및 생산과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 생체활성제품 글로벌 사업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191억40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특히 군은 이번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기본계획 승인으로 국도비 190억원(국비 162억원, 도비 28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총사업비 255억을 투입해 9222㎡ 규모의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조성해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클러스터 조성과 더불어 도내 그린바이오 및 벤처창업 관계기관의 인프라(생산기반)를 연계해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유니콘 기업을 발굴하고 그린바이오 산업의 육성과 성과 창출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