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렉서스·토요타, 컨슈머인사이트 AS·판매 만족도 1위

렉서스·토요타, 컨슈머인사이트 AS·판매 만족도 1위

기사승인 2023. 10. 11. 11:1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차량 보유자·구입 의향자 대상 조사 실시
ㅁ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렉서스가 AS 만족도(CSI) 1위, 토요타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렉서스가 AS 만족도(CSI) 1위, 토요타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총 10만0098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AS 만족도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렉서스는 지난해보다 11점 오른 857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토요타는 영업사원·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신차 구입 소비자들의 평가가 반영된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855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이번 발표는 전국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올해의 순위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친절한 고객 서비스로 감동을 전하는 브랜드로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