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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엔솔, 세계 최대 상용차 전시회 ‘IAA 트랜스포테이션’서 고성능 제품 공개

LG엔솔, 세계 최대 상용차 전시회 ‘IAA 트랜스포테이션’서 고성능 제품 공개

기사승인 2024. 09. 18.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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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우치형 고전압 미드니켈 CTP 첫 공개
상용차에 특화된 고성능 제품 소개
참고사진1. LG에너지솔루션
IAA LG에너지솔루션 부스./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17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상용차 전문 전시회 'IAA 트랜스포테이션(IAA Transportation) 2024'에 참가한다.

18일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회사는 'Opening a New Horizon - Power Solutions for Commercial EV(상용차 전동화의 새지평을 열어갈 LG에너지솔루션의 파워솔루션)'을 주제로 상용차 시장에 특화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신사업을 선보였다.

LG에너지솔루션이 'IAA 트랜스포테이션'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전기 상용차에 특화된 LG에너지솔루션만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신규 고객을 적극 발굴해 나가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의 전시공간은 총 220㎡ 규모로 하이라이트 존, 상용 제품 라인업 존, 핵심역량 존 등으로 구성된다.
참고사진4.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IAA 트랜스포테이션 2024' 참가 현장./LG에너지솔루션
먼저 하이라이트 존에서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LG에너지솔루션의 차세대 배터리인 파우치형 고전압 미드니켈(Mid-Ni) CTP(셀투팩) 제품이 자리했다.

고전압 미드니켈은 니켈 함량 40~60%에 망간 함량을 높여 안정성을 높이고, 고전압을 통해 에너지밀도를 끌어올린 제품이다. 원가가 높은 니켈, 코발트 비중을 낮춰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

CTP는 기존 배터리 구성에서 모듈 단계를 제거, 팩에 직접 셀을 조립함으로써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배터리 무게와 비용을 절감한 팩 디자인으로, LG에너지솔루션 무게 당 에너지밀도를 한층 향상한 '파우치형 CTP'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세계 최초로 고전압 미드니켈과 파우치형 CTP 기술을 접목, 에너지 효율과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제품을 선보인다.

실제로 이번에 전시되는 '파우치형 고전압 미드니켈'은 대형 트럭 기준 최대 주행 거리가 600km에 달해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며, 충방전이 잦은 상용차 특성에 맞게 5000사이클의 장수명도 자랑한다.

팩 강성을 높이고 셀에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열과 가스가 내부에서 퍼지지 않고 의도한 경로대로 빠르게 외부로 배출하는 팩 하부 벤팅 기술을 적용해 안전성도 한층 강화했다.

상용 제품 라인업 존에서는 전기 상용차의 높은 성능 기준에 맞춘 고용량, 고출력의 다양한 제품이 소개된다.

충전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고함량 실리콘 음극재가 적용된 셀·모듈 제품과 고에너지밀도의 하이니켈에 알루미늄으로 안정성을 높인 NCMA 제품 등이 전시된다. 또한 이스즈(ISUZU) 전기 트럭에 탑재되는 등 이미 상용차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2170 원통형 배터리 셀, 모듈, 팩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참고사진6.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IAA 트랜스포테이션 2024' 참가 현장./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전기 상용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전기 상용차 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의 압도적인 기술리더십에 바탕을 둔 고품질, 고성능 제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시장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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