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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윳값 인상에 편의점 PB 인기…CU, 이달들어 매출 48.8% ↑

우윳값 인상에 편의점 PB 인기…CU, 이달들어 매출 48.8% ↑

기사승인 2023. 10. 10.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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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우유득템_2
CU 매장에서 고객이 PB우유인 헤이루 흰우유를 고르고 있다. 이달 들어 우유 가격 상승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PB우유가 주목받고 있다./CU
우유 가격 상승으로 PB우유가 주목받고 있다.

CU는 PB우유 매출이 이달 들어(1~9일) 전월 같은 기간 대비 48.8%나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NB(제조사 상품)우유 매출이 1.9%, 우유 전체 매출이 5.0% 한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보인 것과 비교하면 PB우유로 구매 쏠림 현상이 뚜렷했다.

CU의 흰우유 카테고리에서 현재 판매 중인 PB우유는 HEYROO(헤이루) 흰우유 1ℓ, HEYROO 우유득템 1.8ℓ 두 품목으로 지난달 전체 흰우유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6%였으나 이달 매출 호조에 힘입어 8.2%까지 치솟았다.

지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탓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PB우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원유 가격이 리터당 88원(8.8%) 인상되면서 주요 우유 제조사들이 모두 흰우유 가격을 10월부터 평균 4~9% 수준으로 올렸으나 CU의 PB우유 가격은 아직까지 변동이 없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유진영 MD는 "이달 NB 우유 가격이 전방위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물가 부담이 더욱 커지며 가격 변동이 없는 PB우유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실제로 맛과 품질 면에서도 PB우유가 NB 상품과 동일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이러한 선호도는 당분간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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