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 정국, ‘3D’ 발매와 함께 케이팝레이더 팬덤차트 정상

방탄소년단 정국, ‘3D’ 발매와 함께 케이팝레이더 팬덤차트 정상

기사승인 2023. 10. 06. 16:1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31006_KPOPRadar-2023-Week40_image
/스페이스오디티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6일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정국의 '3D'는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정국의 '3D(쓰리디)'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0월 1주차 집계 기간 (2023년 9월 28일 ~ 2023년 10월 4일) 동안 무려 2672만뷰를 기록하였다.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놀라운 기록을 보여주었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인 2600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21만 8000명의 증가세를 나타내며 놀라운 화력을 입증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솔로로도 어마어마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정국"이라며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일주일만에 20만명이 추가되는 기염을 토했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원어스의 '바일라 꼰미꼬(Baila Conmigo)'가 3위, 케플러의 '갈릴레오(Galileo)'가 4위로 상승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www.kpop-radar.com)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로 인정받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