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문체부, 릴레이 ‘K-컬처 팝업’ 운영...‘한국방문의 해’ 홍보

문체부, 릴레이 ‘K-컬처 팝업’ 운영...‘한국방문의 해’ 홍보

기사승인 2023. 06. 28. 17:5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본 -ASF4C7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K-관광 매력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국내외 곳곳에 'K-컬처 팝업' 공간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첫 번째 K-컬처 팝업 공간은 30일부터 7월 9일까지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송정정거장에 선보인다. 해당 공간은 한국 고유의 색으로 염색한 천을 활용해 꾸며진다. 외국인 방문객은 이곳에서 한국방문 초대장을 지인들에게 쓸 수 있다. 초대장은 팝업 운영이 끝난 후 국제 우편으로 발송된다. 한글 이름으로 도장 만들기, 종이 갓 제작하기 등 K-컬처 체험 행사도 열린다.

문체부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부산광역시와 협력해 해운대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입장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야간관광 명소로 부상하고 있는 용두산 공원 등에도 릴레이 K-컬처 팝업 공간을 설치할 예정이다. 부산에 이어 뉴욕 록펠러센터(7월 중순)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8월) 등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