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세계적인 골프매니지먼트사 트룬골프 국내 진출...엠스클럽 트룬 운영지원

세계적인 골프매니지먼트사 트룬골프 국내 진출...엠스클럽 트룬 운영지원

기사승인 2010. 06. 29. 09:4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아시아투데이=이종달 골프전문기자]세계적인 골프매니지먼트사 트룬골프가 드디어 한국에 진출한다.  

엠스(Ms)클럽 트룬 골프장이 바로 그것.
 
경춘고속도로 강촌IC에 인접한 엠스클럽 트룬은 서울 강남에서 30~40분이면 도달이 가능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

이 골프장은 트룬골프의 세계수준의 코스와 서비스 등을 통한 차별화된 운영지원으로 국내 골퍼들에게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골프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전 세계 200여개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는 트룬골프는 이미 31개 이상의 트룬 골프장이 미국의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세계 100대 골프장에 들었다. 운영하는 골프장의 25%가 국가별·지역별 ’톱 100‘ 골프장에 속해 있다.

◇트룬골프의 명성 고객이 만들어
무엇보다 트룬골프의 명성은 이용자들이 만들었다는 데 의미가 크다. 트룬골프가 운영하는 골프장에서 골프를 친 고객의 98%는 지인들에게 트룬골프를 추천한다. 97.9%의 트룬골프 고객은 골프장 그린 상태에 매우 만족한다고 한다. 트룬골프에서 골프를 친 98.1%의 고객은 기대치 이상이라고 답한다. 골퍼들이 이렇게 트룬골프에 만족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트룬골프는 모든 면에서 하이엔드를 추구한다. 기존에는 골프클럽의 그린이 얼마나 우수한지에 따라 골프장의 질을 측정하곤 했다.

◇엠스클럽 트룬 회원, 세계 곳곳 트룬골프에서 동일한 서비스 누려
그러나 트룬골프는 뛰어난 그린 상태는 물론 훌륭한 고객 서비스와 고품격의 식음료 제공 역시 중요하게 생각했다. 트룬골프는 최고의 요리사가 만든 최고급 음식, 세계 각국에서 들여온 1등급 와인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 외에 트룬 리워드(Troon Rewards), 트룬 카드(Troon Card), 클럽 트룬(Club Troon) 그리고 트룬 어드밴티지(Troon Advantage)는 바로 고객을 위해 만들어낸 프리미엄 프로그램이다.

이 멤버 카드만 있으면 세계 어디서든 동일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제 이런 환상적인 서비스가 엠스클럽 트룬을 통해 이제 국내골퍼들도 경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유명골프대회 해마다 트룬골프에서 열려
2006년 한 해에만 전 세계 10개의 유명골프대회가 트룬골프 코스에서 치러졌다. 미국프로골프협회(PGA) 투어 중에는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웨스틴 라 칸테라 리조트 코스에서 열린 발레로 텍사스 오픈, 캘리포니아 팜데저트의 클래식 클럽에서 열린 봅호프 크라이슬러 클래식 등이 있었다. 또 월드 골프 챔피언십으로는 영국 런던의 더 그로브에서 열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챔피언십이 있었다. 이렇게 트룬골프 코스에서는 세계적인 대회가 끊임없이 열리고 있다. 트룬골프 코스는 모두 뛰어난 잔디 관리와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지만, 특히 미국 애리조나주 스콧데일에 위치한 트룬 노스 리조트는 골프 매거진이 선정한 100대 골프클럽 중 21위에 랭크됐다. 하늘을 찌르는 듯한 기암괴석과 사람의 형상을 한 선인장들이 즐비한 스콧데일은 미국 거부들이 선호하는 별장 도시다. 우리에게 친숙한 골프 코스도 있다.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크래프트 나비스코 챔피언십이 열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란초 미라지의 미션힐스CC다. 대회 우승자가 연못에 빠지는 세리머니로 유명하며, 특히 2004년 박지은이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기도 한 골프장이다.

뿐만 아니라 2006년 최경주가 우승을 차지했던 크라이슬러 챔피언이 개최된 “웨스턴 인스브룩 골프리조트도 유명하며 2009년 브리티시오픈을 개최한 웨스턴 턴베리(스코틀랜드) 역시 그 명성이 자자하다.

◇트룬골프 국내 골프장 운영 패러다임 바꿀 것
현재 트룬골프는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호텔&리조트에 골프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또 서울 우이동에 위치한 최고급 콘도미니움 파인트리,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알펜시아의 회원제(27홀) 골프장과 골프빌리지 등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트룬골프의 운영지원으로 세계 각지 트룬의 골프장들은 전 세계 골퍼들로부터 골프장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받고 있다.

따라서 엠스클럽 트룬 역시 최고 수준의 골프장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트룬골프의 세계최고의 운영지원과 우정힐스CC 등 명문골프장 대표를 역임한 신현구 대표가 만나 엠스클럽 트룬은 국내 골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회원의 품격을 책임지겠다고 자신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