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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에이지알 앱 MAU 12만 돌파···K뷰티 앱테크 전파 박차

에이피알, 에이지알 앱 MAU 12만 돌파···K뷰티 앱테크 전파 박차

기사승인 2024. 09. 12.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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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테크 게임 서비스 흥행에 이용자 증가
"향후 신규 서비스 추가 및 고도화 예정"
에이지알 앱 주요 화면
에이피알의 모바일 앱 서비스 에이지알 앱 주요 화면
에이피알은 모바일 앱 서비스 '에이지알'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12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지알 앱은 에이피알이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사용자를 위해 지난 2022년 3월 첫선을 보인 모바일 앱 서비스다. △출석체크 △주간 챌린지 △에이지알TV 등의 기능과 뷰티 디바이스 연동을 통한 사용 이력 관리 및 LED 컬러 변경 등이 가능하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2만 돌파에는 올해 들어 새롭게 추가한 앱테크 기반의 게임 서비스가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앞서 지난 6월 코끼리 게임을, 7월에는 에이지알 프렌즈를 선보였는데 두 서비스 모두 에이지알 앱 전용 모바일 게임으로 목표 달성 시 리워드를 지급하는 앱테크 서비스다.

향후 에이피알은 '에이지알' 앱이 출시되지 않은 국가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현재 에이지알 앱은 전 세계 32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실제 MAU 분포 역시 국내가 52%, 해외가 48%로 구성됐다.

김동영 에이피알 최고기술책임자는 "앱테크 서비스 탑재 이후 고객들의 앱 다운로드 수와 사용 시간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신규 서비스 추가와 더불어 메디큐브의 파트너로서 앱 서비스 고도화와 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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