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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인도 고객 만족도 1위…셀토스, 내달 50만대 돌파 유력

기아, 인도 고객 만족도 1위…셀토스, 내달 50만대 돌파 유력

기사승인 2024. 09. 10.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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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경험지수 일반 브랜드 부문 1위 선정
판매 경험·서비스 경험 2개 영역 1위 달성
사진 1) 기아 셀토스
셀토스./기아
기아가 인도시장에서 고객 경험지수 조사에서 종합 1위를 기록하며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기아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가 3일(현지시간)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는 인도 내 약 1만5000개 딜러사가 가입돼 있는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인도 정부 및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다.

기아는 지난 2019년 첫 진출 이후 지난 6월 기준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하는 등 인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늘려가고 있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2019년 8월 출시한 셀토스로 다음달 중 누적 판매량이 50만대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처음으로 해당 조사는 △판매 경험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의 3개 분야에서 약 8000명의 고객이 응답했다.

기아는 3개 분야 중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2개 분야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해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를 달성했다.

특히 기아는 판매 경험 분야의 고객 시승 경험, 판매 직원의 고객 응대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 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아 인도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중심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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