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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콘텐츠커머스 이끌 라방 인재 양성…3기 발대식

롯데홈쇼핑, 콘텐츠커머스 이끌 라방 인재 양성…3기 발대식

기사승인 2024. 08. 30. 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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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 크리에이터 40명, 9주간 라방 교육 수료 및 생방송 진행
업 특성 살린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재 육성…해외연수 기회도
롯데홈쇼핑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사진 가장 왼쪽)과 천석기 한국전파진흥협회 단장(사진 가장 오른쪽)이 29일 서울 중구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롯데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에 참여하는 3기 교육생 40명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를 이끌 인재를 양성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1인 미디어 콤플렉스 오픈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 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의 일환이다.

라이브커머스 제작에 관한 이론 교육과 업(業)의 특성을 살린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커머스에 특화된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생 40명은 다음달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라이브커머스 콘텐츠의 이해 등 이론교육, 상품기획·마케팅·방송 진행 등 직무교육, 매체별 커머스 전략 및 스피치 역량 강화 등 특화교육,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및 모의 방송 등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10월부터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실전교육도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청년 CEO들이 개발한 상품 10여 종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활동 지원금 최대 50만원, 우수 수료자에게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우수한 역량과 잠재력을 보유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돕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직무교육부터 생방송 실습, 해외연수 등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갈 콘텐츠 커머스 전문가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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