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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환영해유' 캠페인은 시장주변 인근 지역상인을 비롯해 대한숙박업중앙회 예산군지부, 예산군개발위원회, 예산군자율방범대, 예산군모범운전자회 등 다수의 유관 단체까지 참여해 군 대표축제인 맥주 축제에 많은 손님들이 방문시 보다 친절하고 가격도 할인해 공동체 정신을 강조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주요 테마로는 맥주축제를 즐기러 온 방문객들에게 △ 바가지 요금 없는 축제 △친절하고 청결한 축제 △ 다시 찾고 싶은 예산이라는 캠페인으로 범군민 동참으로 진행됐다.
특히, 예산시장 일원에서 운영되는 20여개의 식당 및 카페의 상인들은 축제기간인 30일 ~ 9월 1일간 3일간 음식, 주류, 커피 등 일부 가격을 할인하는 좋은 취지의 이벤트에 적극 참여했다. 방문객들은 행사장에 많은 인파가 몰려 헛걸음되지 않도록 주변까지 확산시켜 방문객들에게 '환영해유' 현수막이 보이는 가게를 찾아가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협의 및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국밥집 대표는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 축제장에 오신만큼 모두가 이번 기회에 좀 더 친절하고 바가지 요금없이 밝은 웃음으로 맞이한다면 예산에 대한 추억이 오래 기억되어 재방문을 하도록 열심히 환영해유 캠페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지난해 엄청난 인기를 실감해 준 예산맥주 페스티벌이 제2회를 맞이해 3배 이상 커진 축제장과 더 풍성한 먹거리를 준비했는데, 이번에도 많은 군민들께서 흔쾌히 환영해유 캠페인에 동참해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2회 예산맥주 페스티벌는 오는 30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예산시장 및 원도심일원에서 지난해 24만명을 넘어 약 30만명의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3배 더 커진 축제장과 통닭로드 등 풍성한 먹거리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지역맥주 6종을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