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도립대학교, 글로컬대학 혁신성과공유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02010001100

글자크기

닫기

예천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2. 02. 16:09

정태주 국립안동대 총장, 경북 거점 국립대(통합대) 비전 특강 호응
단체사진 (6)
경도대는 1박2일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글로컬대학 혁신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단체로 기념촬영 했다./경북도립대학교
경북도립대학교는 지난달 31일부터 2월 1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총장, 안동대 총장, 부서장, 교수,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립대학교 글로컬대학 혁신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행사는 부서별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정태주 국립안동대학교 총장의 '경북 거점 국립대(통합대) 비전' 특강에 이어 이혁재 국립안동대학교 기획처장의 '글로컬대학 국립안동대+경북도립대' 특강으로 진행했다.

특강에서 정태주 총장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거점 국립대학 역할과 육성방안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지역 의료서비스 확대를 위한 의대 설립 필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이혁재 기획처장은 국립안동대와 경북도립대의 글로컬대학 선정에 따른 사업 추진전략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양 대학의 의견을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김상동 총장은 "우리 대학과 국립안동대는 글로컬대학 선정과 통합대학이라는 혁신을 통해 지역의 활력 제고를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 이라며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의 산업 및 사회 연계 특화를 통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