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게임업계, 본격 여름 시즌 ‘활짝’…오프라인 행사 봇물

게임업계, 본격 여름 시즌 ‘활짝’…오프라인 행사 봇물

기사승인 2023. 05. 31. 16:3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게임업계가 여름 시즌을 본격적으로 준비한다. 여름 시즌은 연말과 함께 게임업계의 대표적인 성수기로 꼽힌다.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가 겹쳐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인 이유에서다.  

이와 함께 여름 시즌에 들어서는 6월, 게임업계 대목을 맞아 각 게임사들의 오프라인 행사 준비가 한창이다. 기존 유저들에게 보답하는 이벤트인 동시에 게임이 건재하다는 인식을 심어줘 신규 이용자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전략으로 읽힌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 유저 행사 진행 예고
넥슨은 다음달 자사 인기 게임의 오프라인 행사를 예고하고 이용자들과의 만날 채비를 마쳤다. 

우선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NEW AGE)'는 오는 6월 10일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15일 티켓링크에서 판매를 시작한 쇼케이스 티켓은 3분만에 매진됐다. 핸드볼경기장의 좌석수는 약 5000석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를 선보이고, 2부에서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각 직업군의 콘서트 포스터 9종도 순차 공개했다. 모험가를 시작으로 시그너스 기사단, 영웅, 레지스탕스, 노바, 제로, 키네시스, 레프, 아니마 순으로 하루에 1종씩 포스터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CGV 영등포, 용산아이파크몰, 대전, 서면, 대구아카데미, 광주터미널 등 전국 6개 CGV에서 쇼케이스를 동시 생중계하는 한편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할 계획이다.
마비노기는 오는 6월 17일 일산 킨텍스에서 '19주년 판타지 파티'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다시, 지금, 여기'를 주제로 ‘마비노기’ 이용자와 소중한 시간을 나누고, 19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 곳곳에는 ‘마비노기’ 공식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존과 게임 내 아르바이트 콘텐츠를 현실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 소중한 추억들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존, OST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전시존에는 공식 일러스트뿐만 아니라 지난 4월 아티스트 모집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의 작품들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2차 창작물을 판매하는 개인상점과 코스튬플레이 등도 진행해 ‘마비노기’와 이용자가 같이 완성하는 '판타지 파티'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발표하는 쇼케이스도 진행한다. 쇼케이스는 ‘마비노기’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로도 시청할 수 있다.

◆ 네오위즈, 'P의 거짓' 국내 오프라인 쇼케이스 개최
네오위즈는 오는 6월 8일(현지시각) 열리는 서머게임페스트 참가로 글로벌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는 동시에 국내에서도 'P의 거짓'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따로 마련했다.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의 거짓'은 이탈리아의 유명 동화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재해석한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독일 '게임스컴 2022'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기대작으로 부상했다.

오는 6월 9일 'P의 거짓' 오프라인 쇼케이스는 네오위즈와 ‘P의 거짓’의 아시아 독점 퍼블리싱을 맡은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가 함께 기획했다. 국내 미디어와 리테일러를 대상으로 오는 6월 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에 위치한 조선 팰리스 그레이트 홀에서 열린다.

이날 현장에는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과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PD)가 참석해 게임에 대한 신규 정보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참석 미디어의 질문에 개발진이 직접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 등도 갖는다.

◆ 우마무스메, 서비스 1주년 기념 첫 오프라인 행사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오프라인 행사 1st Anniversary 페스티벌' 및 특별 방송을 오는 6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진행한다.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개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우마무스메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로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비스 1주년 기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 특별 방송 VOL.02' 공개가 확정됐으며, 오프라인 행사 현장 프로그램 및 특별 방송에 관한 상세 내용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