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00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KOTRA, 산업부와 외투 350억달러 달성 위해 지자체와 협업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우리나라 외국인직접투자(FDI)가 2년 연속 300억 달러를 넘어서는 등 외국인투자유치가 최대 기록을 세우면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가 투자유치 350억달러 달성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힘을 모은다. 12일 코트라에 따르면 코트라는 지..

과기정통부 "라인 지분 매각 건, 필요시 전 부처 공동 대응"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네이버의 라인야후 지분 매각 관련 필요하다면 전 부처 간 공동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1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네이버의 라인야후 지분 매각 사태 관련 긴급 브리핑'에서 강도현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과기정통부가 네이버의 라..

과기정통부 "日정부, 라인 지분 매각 압박 관련 유감"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일본 정부의 행정지도로 촉발된 라인야후 지분 매각에 대해 유감을 표시하며 강력 대응해나가겠다고 밝혔다. 1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한 '네이버의 라인야후 지분 매각 사태 관련 긴급 브리핑'에서 강도현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일..

[석유 미래포럼] 김세원 실장 "항만, 친환경 장비 전환으로 탄소중립 대응"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전 세계적으로 화석연료를 줄이고 수소 에너지를 확대하는 등 탄소 중립을 추진하는 가운데 항만의 대응 전략으로 친환경 장비 전환과 자체 발전 에너지 구비 등이 주요 목표로 제시됐다. 10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석유와 수소, 연료와 원료, 공..

정부, 金값 된 김 가격 잡기 위해 수입관세 낮춘다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마른김 도매가격이 1년 새 80%나 오르고 대형마트의 김 판매 가격도 최대 30% 상승하면서 정부가 김 가격 안정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마른김과 조미김의 수입 관세를 낮추기로 했다. 9일 해양수산부는 국내 김 재고 부족 등에 따른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마른..

정부, 金값 된 김 가격 잡기 위해 수입관세 낮춘다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마른김 도매가격이 1년 새 80%나 오르고 대형마트의 김 판매 가격도 최대 30% 상승하면서 정부가 김 가격 안정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마른김과 조미김의 수입 관세를 낮추기로 했다. 9일 해양수산부는 국내 김 재고 부족 등에 따른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마른..

27일 개청 우주청…"상반기 약 110명 채용, 임대 230채 지원"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오는 27일 경남 사천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두고 임기제 및 일반직 공무원 모집과 직원 숙소 마련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8일 본지 취재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우주항공청에서 연구 담당 임기제 공무원과 행정 담당 일반직 공무원을 일대일 비..

있는데도 잘 모르는 '중처법'…"50인 미만 기업도 해당 경우 있어"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이 지난 1월 27일부터 상시근로자 5~49명 기업과 50억 원 미만의 공사에 대해서도 확대 적용된 가운데 준비 완료 안 됐다는 중소기업 94%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근로자 50인 미만인 기업의 경우, 이행 사항 등에..

한수원, 원전 해체 첫걸음…국내 최초 제염 시작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 국내 최초로 고리1호기의 방사성 물질을 제거하는 제염 작업에 들어갔다. 한수원은 고리1호기의 계통 제염 작업에 착수했다고 7일 밝혔다. 제염(除染)은 원전 운전 중 원자로 냉각재 배관 등의 내부에 침적된 방사성물질을 화학약품을 이용해 제거하는..

해수부, 선박 사업대상자 모집…최대 50% 무상융자 지원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해양수산부가 어선원의 안전 및 복지 향상을 위해 선박 건조금액의 최대 50%를 15년간 무상융자로 지원하며 노후 원양어선 대체 건조에 나섰다. 7일 해수부에 따르면 해수부는 이러한 지원 내용이 담긴 '2024년도 원양어선 안전펀드'의 사업대상자를 오는 8일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