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3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2024 국감] 김병환 금융위원장 "정책 추진 위한 입법과제·예산에 관심 부탁"
아시아투데이 유수정 기자 =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22대 국회 개원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국정감사에서 금융위원회가 추진 중인 정책 전반을 소개하며 이를 위한 주요 입법과제 추진과 예산 편성 등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했다. 김 위원장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금융당국, 대부업 신뢰 제고 위한 제도개선 방안 마련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금융당국이 단속·피해구제 중심의 기존 대응 방식을 넘어 불법사금융을 근본적으로 척결하고 대부업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11일 금융위원회는 당정 협의를 거친 후 불법사금융 척결을 위한 대부업 제도개선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미등록 대부업자..

성착취·폭행협박 '불법대부' 원금·이자 '무효화'…당정, 사각지대 '대부업법' 강화
아시아투데이 박영훈 기자 = 국민의힘과 정부가 불법사금융 대응에 나서기로 협의했다. 성착취 추심, 인신매매·신체상해, 폭행·협박 등 반사회적 대부계약을 무효화하기 위해서다. 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온라인 대부업체 등록 요건도 강화하는 한편, 피해자 보호를 위한 이자 무효화 등 대책 마련을..

추경호 "불법 대부 계약 무효화 지원 강화해야"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1일 정부와 금융당국을 향해 "반사회적 불법 대부 계약을 무효화할 수 있도록 소송 지원 등 피해자 구제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금융 취약계층 보호 및 불법 사금융 근절 대책 당정협..

아파트 급매물 내놓자 "양심 없어요?"…'집값 담합' 주도 첫 적발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 서초구 아파트 집주인만 모인 단체 채팅방(단톡방)을 만들어 집값 담합을 주도한 '방장'이 적발됐다. 서울에서 단톡방을 이용한 집값 담합이 적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시 민생사법경찰국은 단톡방에서 집값 담합을 주도한 혐의(공인중개사법 위반)로 A씨..

한 총리 "AI기술 활용, 보이스피싱 실시간 탐지·차단 조기 상용화"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8일 보이스피싱 척결을 위한 정부 대책으로 "해외 발신 문자와 공공기관에서 발신한 문자는 안내표시를 확대해 악성문자와 정상문자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하고, AI기술을 활용한 보이스피싱 실시간 탐지·차단 기술이 조기에 상용화될 수 있도록..

내수·수출 중기 규모별·맞춤형 수출서비스 종합 지원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정부가 수출 고성장기업 스케일업을 본격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7일부터 7월 4일까지 '수출바우처 2차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내수·수출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홍보, 바이어 발굴, 해외인..

[이번주 재판] '신림동 흉기난동' 조선 2심 선고…'전청조·전익수·담배소송'도
아시아투데이 임상혁 기자 =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서 흉기를 휘둘러 4명의 사상자를 낸 조선의 2심 선고가 이번 주 나온다. '재벌 3세'를 사칭하며 사기 행각을 벌인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2년을 선고받은 전청조씨의 항소심 첫 재판도 예정돼 있다. 아울러 전익수 전 공군본부 법무실장이..

김소영 부위원장 "서민·취약계층 대상 정책서민금융 공급 지속 확대할 것"
아시아투데이 김동민 기자 =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정책서민금융 공급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금융회사 및 우수대부업자도 중·저신용자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자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을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29일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서민·취약계층 금융지원 현황 점검회의'를..

베트남, 올 7월부터 최저임금 6% 인상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이 오는 7월 1일부터 최저임금을 6% 인상한다. 24일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최저임금 관련 법안 초안을 준비 중인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는 전날 국가임금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오는 7월 1일부터 월 최저임금과 시간당 최저임금을 현 수준 대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