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36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저렴해서 찾았는데" 수입물가 올라…1000원대 커피 사라지고 식품 가격 오르고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내수 부진으로 커피를 비롯해 면과 빵, 고기, 과일에 이르기까지 식료품 수입 물가가 오르면서 장바구니 부담이 커질 것이란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커피 원두와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 라면 원재료인 밀가루와 팜유 등 각종 식품 원재료를 많이 수입..

업체들도 연말 시상식…수상 기업 어떤 곳 있나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연말을 맞아 연기 대상과 가요 대상, 연예 대상 등이 줄지어 개최되는 가운데 제조업 및 커머스 플랫폼 등도 여러 행사에서 수상을 해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일자리 앱 벼룩시장은 '스마트앱어워드 2024 정보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

연말에도 멈추지 않는 학구열…자격증 시험·재직자 성장 교육 등 다양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연말임에도 취업을 위한 자격증 시험과 재직자의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이 다채롭게 준비돼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알바천국은 겨울방학을 맞아 회원들이 성공적인 아르바이트 구직과 자격증 준비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2025 위기의 中企·소상공인]④中企·자영업자 연체율 급등…소비 위축·내수 침체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경기도 군포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A씨(58)는 최근 대출금 연체에 고민에 깊다. 그는 "불경기에 송년 모임도 없는 데다, 기존 예약도 취소하는 상황이라 대출금을 갚을 여력이 안 된다"며 "추가로 대출하려 해도 기준이 높아져 저축은행도 안 되다 보니 카드론..

[2025 위기의 中企·소상공인]③각종 규제에 발목 잡혀…"개선 시급"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부산 수영구에서 횟집을 운영하는 A(53)씨는 한 달 전 단체 예약을 받았다. 예약자는 동창 모임으로 90명이 방문할 예정이라며 테이블 당 12만원짜리 메뉴도 미리 주문했다. A씨는 예약자와 여러 번 통화하며 종업원까지 추가로 배치했지만, 이들은 끝내 나타..

셰프가 직접 제안…"소상공인 제품 활용해 특별한 요리 만들어요"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소상공인의 제품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유명 셰프가 소상공인의 제품을 활용해 요리를 만들어보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라이브 방송은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트업에서 유니콘으로…기업가치 1.4조 달성한 '스픽'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우리나라 스타트업이 약 1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유니콘 기업으로 진입해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AI(인공지능) 기반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Speak)'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는 시리즈 C 투자 라운드에서 약 1094억..

20대 이하 청년 취업 감소에…알바·채용 교육 확대하는 기업들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경기 불황 등으로 기업들이 신규 공채를 줄이다보니 20대 이하 청년 취업자 수가 2년 넘게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은 고육지책으로 아르바이트와 인턴체험을 늘리고 있지만, 20대 청년의 고용 입지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지적이다. 12일 통계청에..

[인터뷰] 조성익 텔레픽스 대표 "수요 높은 초소형 위성 통해 글로벌 도약"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누리호 발사 성공에 힘입어 대기업을 비롯해 중소기업, 스타트업도 인공위성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그중 초소형 인공위성 개발 스타트업 텔레픽스가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위성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농협재단빌딩 텔레픽스 서울사무소..

[2025 위기의 中企·소상공인] ②고환율에 금융시장 불안…대출도 어렵다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서울 을지로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A(58세)씨는 요 근래 걱정이 매우 많아졌다. 식당을 찾는 손님들이 급격히 줄었기 때문이다. 그는 "불경기로 가뜩이나 손님이 많이 줄었는데 계엄령까지 선포하면서 외국인뿐만 아니라 한국인 손님도 안 온다"면서 "대출 상환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