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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립, 호빵·약과 등으로 美·日시장 확대…“전년比 30% 성장”

삼립, 호빵·약과 등으로 美·日시장 확대…“전년比 30% 성장”

기사승인 2024. 08. 22.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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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서 큰 호응…본격 수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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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립 찜케익. /SPC삼립
SPC삼립은 삼립호빵, 찜케익, 생크림빵, 약과 등을 앞세워 미국·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삼립은 이들 제품을 중심으로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삼립호빵은 세계 25개국에 수출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올해 미국 시장 수출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삼립호빵은 미국 시장을 기준으로 상반기 전년 대비 약 126% 매출이 성장했다. '삼립호빵(단팥)'은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에 선정된 바 있다.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미국 주요 마트를 중심으로 삼립호빵의 인기 굿즈 '호찜이'와 제품을 패키지로 구성해 판매했는데 큰 호응을 얻었다.

생크림빵도 미국에서 올해 6월 출시 한 달 만에 약 20만개가 판매됐다. 미국 최대 아시안마트인 'H 마트'에서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하반기 중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오프라인 유통채널에도 판매를 시작하는 등 본격적인 주류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약과를 중심으로 일본 시장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 15일 일본 대형 멀티숍인 '돈키호테' 620개 전 지점에서 '삼립약과' 판매를 시작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약과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일본 사람들이 즐기는 차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로 인식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돈키호테는 일본 현지인뿐만 아니라 일본 관광객들이 필수로 방문하는 일본 대표 유통 매장이다.

이와 함께 찜케익도 미국을 비롯해 베트남, 필리핀, 중동 등에서 인기를 끌며 올 상반기 수출량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신규 라인을 증설하는 등 확대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삼립 관계자는 "국내에서 사랑 받고 있는 삼립호빵, 생크림빵 등이 K-디저트 대표주자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수출 확대를 통해 올해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삼립은 지난해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해 삼립호빵, 삼립호떡, 하이면, 만두 등 총 53종의 제품을 선보였는데 약 170건의 상담이 진행되는 등 수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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