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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를 기회로”…‘피식대학’, 비하 논란 휩싸인 영양군 2주간 홍보

“위기를 기회로”…‘피식대학’, 비하 논란 휩싸인 영양군 2주간 홍보

기사승인 2024. 08. 21.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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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경상북도 영양군 지역 비하 논란을 정면으로 돌파했다./피식대학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경상북도 영양군 지역 비하 논란을 정면으로 돌파했다. 영양군 홍보에 발벗고 나선 것이다.

20일 '피식대학'에는 '안녕하세요 영양군수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 오도창 영양군수가 직접 출연해 피식대학과의 협업 소식을 전했다. 그러면서 채널 프로필과 배경화면을 영양군과 관련된 것으로 교체해 눈길을 끌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얼마 전 우리 지역 수해 발생시 피식대학에서 전해준 현물 기부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 외에도 피식대학이 영양군 발전과 홍보에 도움을 주려 노력하는 것도 알고 있다"며 "이번에 공식적으로 영양군의 관광 명소 안내와 대표 축제인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 홍보를 제안하려 한다. 피식대학다운 재밌고 유익한 영양군 홍보를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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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식대학
영상에 따르면 피식대학의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는 오는 31일까지 자체 코너인 '한사랑 산악회' '05학번 이즈 백' '풍계리TV' 등을 영양군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피식대학은 지난 5월 '메이드인 경상도, 경북 영양편' 영상으로 지역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논란이 커지자 피식대학은 즉각 사과에 나선 뒤 지난 7월 영양군 수해 지역에 5000만원 상당의 현물을 기부하는 등 성난 민심을 잠재우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기존에 318만 명 가량이었던 구독자는 급격히 하락했고 현재는 28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피식대학과 영양군 협업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환영하는 분위기다. 누리꾼들은 "역대 유튜브 채널 반성 후 컴백 영상 중 가장 깔끔한 기획 같다. 피식대학과 영양군 서로 윈윈이다" "말로만 미안하다가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사과인 것 같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피식대학"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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