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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브랜드 도약” 아모레퍼시픽 헤라, 태국 공식 진출

“글로벌 브랜드 도약” 아모레퍼시픽 헤라, 태국 공식 진출

기사승인 2024. 08. 20.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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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초 현지 쇼핑 중심지서 첫 매장 오픈
커버력·지속력 중시하는 소비자 취향 공략
"미적 세계관 담은 콘텐츠로 경쟁력 강화
[헤라] 태국 진출_센트럴 칫롬 매장_1
아모레퍼시픽 헤라의 태국 센트럴 칫롬 백화점 매장.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헤라가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을 가속화한다.

20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지난 8일 헤라는 태국 방콕의 쇼핑 중심지 중 하나인 칫롬 지역에 위치한 백화점 '센트럴 칫롬'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오픈 당일에는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 및 인플루언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론칭 기념행사를 진행했으며 브랜드 소개와 대표 메이크업 룩, 뷰티 루틴을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센트럴 칫롬에서는 태국 1호 매장 오픈과 함께 브랜드 팝업스토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방문객들은 헤라의 대표 제품을 직접 체험하는 한편, 브랜드 소속 아티스트들이 제공하는 전문적인 메이크업 서비스와 메이크업 쇼 등의 이벤트에 참여했다.

다음달에는 방콕의 초대형 쇼핑몰인 '시암 파라곤'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열어 태국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또한 태국 현지 멀티 브랜드 숍인 '이브앤보이'를 비롯해 '세포라'의 주요 매장 입점도 계획하고 있다.

회사는 온라인에서도 적극적인 채널 확장을 추진한다. 지난달에는 태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라자다'에 론칭했으며, 하반기에는 '쇼피'와 '틱톡 숍'을 통해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태국 시장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쿠션과 파운데이션, 립 틴트 제품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헤라의 대표 제품인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은 2017년 출시 이후 한국 쿠션 브랜드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제품으로, 산뜻한 커버력과 지속력을 중요시하는 현지 고객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실키 파운데이션'은 가벼운 텍스처와 자연스러운 광채로 보다 섬세한 피부 표현을 원하는 현지 고객을 겨냥한다. 립 틴트 제품인 '센슈얼 파우더 매트'는 그동안 태국 시장에서 보기 힘들었던 은은한 MLBB 컬러를 포함한 다양한 컬러를 제안한다.

헤라 관계자는 "지난해 성공적인 일본 진출에 이어 이번 태국 진출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며 글로벌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로 자리 잡고자 한다"며 "뷰티 트렌드에 민감하면서 젊은 소비자층이 두꺼운 태국에서 헤라만이 선보일 수 있는 대표 제품들과 미적 세계관을 담은 콘텐츠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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