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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2분기 영업익 127억원…ENA 채널 최대 성과

KT스카이라이프 2분기 영업익 127억원…ENA 채널 최대 성과

기사승인 2024. 08. 07.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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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로고./제공=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1762억원, 영업이익 1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인터넷과 모바일 사업의 성장으로 가입자가 순증하며 통신서비스 매출이 늘어났다.

7일 KT스카이라이프의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별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억원 줄어든 1762억원이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64억원) 대비 다소 감소한 127억원이다.

이는 인터넷과 모바일 가입자 순증으로 통신서비스 매출이 성장했지만 계절성 비용의 연간 평탄화(방송발전기금 등의 비용을 연간 균등하게 나눠 반영)를 지속 적용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또 프로그램 사용료 협상 증가분과 사업구조 점검 및 캐시카우 발굴을 위한 성장전략 컨설팅 등의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다.

연결 기준(스카이라이프+HCN+스카이라이프TV)으로는 매출 2546억원이며 영업이익은 적자를 기록했다. 콘텐츠 흥행이 수익 증가로 돌아오는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해 불가피하게 무형자산상각비를 늘렸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위성방송, 인터넷, 모바일을 합친 skyTPS의 순증 가입자는 4만1000명이며 전체 가입자는 582만명으로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콘텐츠 부문에서는 스카이라이프TV의 성과가 눈에 띈다. ENA 채널은 지속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방영으로 창사 이래 최고 시청률 순위인 8위(수도권2049 채널 시청률 순위)에 올랐다. 이는 '우영우'가 방영됐던 22년 3분기의 9위를 뛰어 넘는 성과다.

ENA는 올해 2분기에 '나는솔로 20기', '크래쉬', '지구마불 세계여행2' 등 흥행작을 배출했다. 이처럼 ENA 채널 가치가 상승하며 콘텐츠 부문 매출은 연결 기준 232억원, 광고수익은 별도 기준 2분기 최대치인 170억원을 기록했다.

조일 KT스카이라이프 CFO는 "인터넷과 모바일 가입자 순증으로 통신서비스 매출이 증가하고 ENA 채널 시청률도 분기 최고 순위인 8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며 "skyTPS 상품의 가입자 순증 폭을 확대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AI 기반 신사업으로 성장동력을 찾아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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