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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체험·전시 관람 한 번에”…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시즌 전시 운영

“브랜드 체험·전시 관람 한 번에”…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시즌 전시 운영

기사승인 2024. 08. 02.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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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 내 마련된 'RAEMIAN GREEN.ZIP' 전시 모습./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물산)이 주택 브랜드 '래미안'의 브랜드 철학·가치 등이 반영된 전시회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삼성물산은 2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올해 두번째 시즌 전시와 함께 진화된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래미안갤러리는 올해 'My RAEMIAN Experience'를 컨셉으로 시즌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전시는 두 번째 시즌 전시로 '래미안 그린집(RAEMIAN GREEN.ZIP)' 이름으로 오픈한다. 전시와 더불어 업사이클링 굿즈와 대형 미디어아트, 건축스쿨 등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반영한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공개할 방침이다. 10월 20일까지 열린다.

래미안 그린집은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소통을 독려하는 체험형 전시로 꾸려진다.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공간을 구현했다. 래미안이 그리는 '녹색' 세상을 주제로 한 전시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1층 전시 라운지의'그린 빌리지'는 환경을 생각하는 캐릭터들이 모인 마을로 조성된 공간이다. 그린 빌리지 옆에서는 본인이 추구하는 환경 실천 메시지로 포토존을 직접 꾸밀 수도 있다. 모든 전시 요소는 환경에 대해 고객의 직접적인 실천과 소통을 추구한다.

방문객들은 전시회 내 마련된 신규 굿즈를 통해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주거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래미안갤러리는 건설 현장 폐자재인 갱폼 안전망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템 3종, 안전·친환경·뷰티·헬스 등 일상 생활에 밀접한 키트 4종의 래미안갤러리 굿즈 등을 개발해 방문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시즌 전시 외에도 상설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중앙 전시홀에서는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표현한 미디어아트가 상영된다. 미디어아트 제목은 'EXPANSION'으로 래미안에서 삶의 경험·공간·고객과 소통의 확장을 표현하는 영상이다. 대형 LED를 설치해 고객이 몰입하며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원베일리, 첼리투스, 부르즈칼리파 등 삼성물산의 랜드마크 건축물을 고객들이 직접 컬러링해보고 영상에 구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마이 래미안 시티' 또한 운영하고 있다.

연간 학기제로 운영 중인 래미안 건축스쿨의 여름학기 또한 진행한다. 래미안 건축스쿨은 청소년들을 위한 무료 건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에는 나만의 태양광 주택을 직접 만들며 친환경 주거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주말에는 필통 만들기 체험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나눔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유혜인 래미안갤러리 소장은 "래미안갤러리의 올해 목표는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고객들께 제공하는 것"이라며 "브랜드 체험관으로서 방문 고객이 래미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체험, 강의와 같은 콘텐츠들을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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