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임영웅·김호중·이찬원, 11월 트로트가수 브랜드 평판 1~3위 기록

임영웅·김호중·이찬원, 11월 트로트가수 브랜드 평판 1~3위 기록

기사승인 2023. 11. 29. 0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임영웅(왼쪽부터), 김호중, 이찬원 /각 소속사
가수 임영웅, 김호중, 이찬원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10월 26일부터 2023년 11월 26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877만1664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4.03% 증가했다.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만6125, 미디어지수 172만5475, 소통지수 202만2019, 커뮤니티지수 188만91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만272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8.12% 상승했다.

2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88만634, 미디어지수 89만5468, 소통지수 87만1204, 커뮤니티지수 99만7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만440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13.15% 상승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만3894, 미디어지수 63만3793, 소통지수 75만7645, 커뮤니티지수 84만9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만45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에 비해 0.02% 상승했다.

이 외에도 박지현, 영탁, 손태진, 장윤정, 정동원, 설운도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109,256개와 비교하면 4.0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 하락, 브랜드이슈 5.42% 하락, 브랜드소통 37.66% 상승, 브랜드확산 1.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국투어, 아임히어로, 영웅시대'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6%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