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보람상조, 상조서비스 브랜드 지표 종합 1위 차지

보람상조, 상조서비스 브랜드 지표 종합 1위 차지

기사승인 2023. 07. 21. 09: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제공=보람상조
소비자에게 상조 서비스 브랜드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는 보람상조인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보람상조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지난 2월 3주간 서울·경기 및 6대 지역(5대 지방광역시+제주)의 만 20세~69세 성인 남녀 242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설문자 중 69%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보람상조를 꼽았다. 신뢰수준은 95%다.

상조 브랜드로 보기를 제시하는 브랜드 보조 인지도(중복 응답)에서도 보람상조는 95% 응답률로 조사됐다. 보람상조를 상조회사 1위 브랜드로 인식하는 소비자는 75%로 집계됐다. '귀하께서 가장 선호하는 상조회사·브랜드는 어디입니까?'라는 질문에도 보람상조(62%)가 가장 높게 나왔다.

앞으로 가입 의향 상조회사 브랜드 1위도 보람상조(55%)가 차지했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상조 서비스 미가입자 층의 '보람상조' 가입 의향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 1위 기업으로서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기업 이미지는 물론 호감도도 함께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