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323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철도노조 "내달 5일부터 무기한 총파업"… 교통대란 온다
21일 서울역 앞에서 열린 전국철도노동조합 12월 총파업 돌입 예고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이 손팻말을 들고 있다. /연합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신규 노선 안전 인력 증원과 외주화 중단 등을 요구하며 다음 달 5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을 예고했다. 앞서 서울교통공사노조도 다음달..

철도노조, 12월 5일 무기한 총파업 예고…“안전인력 충원해야”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인력충원과 외주화 중 등을 요구하며 다음 달 5일부로 총파업을 예고했다. 철도노조는 21일 서울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철도 공사의 입장 변화가 없다면 12월 5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노조는 신규..

정부, 의료기기 시장 즉시진입 규제 개선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정부가 새로운 의료기기 시장진입을 원활히 하기 위해 규제를 개선하고 시장 즉시진입 가능 의료기술 제도를 신설한다.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무조정실은 21일 열린 국무총리 주재 제49회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허가받은 의료기기를 활용하..

코레일관광개발 사장 취임 권백신 전 국토부장관 보좌관…"국민 찾는 관광 구축"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코레일관광개발 신임 사장에 권백신 전 국토교통부 장관 정책보좌관이 지난 20일 취임했다. 권 사장은 국민이 찾는 관광·레저 전문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권 사장은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획위원,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 정책보좌관을 지냈다. 서울대..

여야의정협 좌초 위기···환자들 내년도 의료공백 우려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내년 의과대학 정원 문제와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의평원) 독립성을 두고 의정 갈등이 격화되며 여야의정협의체가 제 구실을 못하고 있다. 10개월째 의정 대립에 희생된 환자들은 내년에도 의료공백이 지속되는 상황을 우려했다. 20일 의료계에 따르면 의정 갈등을 해소하..

호흡기감염병 정부대책반 1차 회의…지영미 "감영병 대응 점검"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보건 당국이 감염병 대응 점검에 나섰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19일 열린 '호흡기감염병 관계부처 합동대책반 1차 회의'에서 "오늘 회의는 백일해 영아 사망 사례를 포함한 주요 감염병 유행 상황 공유와 함께, 동절기 호흡기감염병 대응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들을..

"공운위, 정부 관여 줄여야···총리 산하·민주적 구성 필요"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공공기관운영위원회(공운위) 운영과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대한 과도한 정부 영향력을 줄이고 공공기관 자율성과 민주성을 높여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공운법)'을 개정해 공운위를 기획재정부 소속이 아닌 독립성을 가진 국무총리실 산하..

철도노조 파업 예고···노사정 '인력증원·외주화' 간극 여전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철도노조가 신규 노선 인력 증원 등을 요구하며 다음달 초 파업을 예고했지만 정부와 코레일 노사 간 간극이 좁혀지지 않고 있다. 19일 아시아투데이 취재에 따르면 철도노조와 코레일 간에 파업을 막기 위한 협의는 아직 진전되지 않고 있다. 노조는 △신규 노선..

[단독] 중소기업 R&D 예산, 국회 복구에도 삭감 전보다 1000억 적어···지역 중기 타격
아시아투데이 이준영·장예림 기자 = 내년 중소기업 R&D(연구개발) 예산을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상임위원회가 일부 복구했지만 대폭 삭감하기 전보다 여전히 1000억원 가량 적은 수준으로 확인됐다. 특히 지역 중소기업 연구개발과 지역 고용을 위한 R&D 예산이 대폭 줄었다. 17일 아..

한수원 3분기 영업익 1.6조…"폭염, SMP 상승에 개선"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 3분기 영업이익 1조6000억원을 기록하며 실적 개선세를 이어갔다. 한수원은 폭염에 따른 전력사용량 증가와 계통한계가격(SMP) 인상에 의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수원은 지난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조6011억원이라고 14일 공시했다...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