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95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개인채무자보호법 입법예고…금융사 자체 채무조정 제도화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금융위원회는 개인금융채권의 연체이후 관리와 채무자 보호 규율 강화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개인금융채권의 관리 및 개인금융채무자의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령 및 감독규정 제정안에 대한 입법예고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현재 연체 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정책자금 상환 5년 연장·저금리 전환… 82만 소상공인 채무부담 경감
고금리 장기화로 시름을 앓는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가 정책자금 대출의 상환기간을 최대 5년까지 연장하고, 저금리 대출 전환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최대 82만명의 자영업자가 채무부담을 덜 것으로 예상된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역동경제 로드맵' 합동브리핑에서 "..

최상목 "25조원 규모 소상공인 대책 수립…각계 힘 모을 때"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정연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소상공인이 당면한 부담을 덜어드리고 구조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약 25조원 규모의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대책을 마련했다"며 "정책자금과 보증부 대출의 상환기간을 연장하고 저금리 대출로 전환을 지원해 최대 82만명의..

권익위, 속초·평창·이천에서 직접 '소상공인 고충' 듣는다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강원도 속초시와 평창군에 경기침체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의 고충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오는 2~3일 각각 마련된다. 경기도 이천시에도 오는 4일 설치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일 강원도 속초시..

안양시, 학자금 대출 연체 청년 신용회복 지원사업 확대
아시아투데이 엄명수 기자 = 경기 안양시가 학자금 대출을 갚지 못해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청년들의 신용회복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30일 시에 따르면 기존 '청년 학자금 대출 연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은 대상 청년이 한국장학재단과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하면 채무액의 10%에 해당하는 초입금을..

이천시, '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아시아투데이 남명우 기자 = 경기 이천시는 다음달 4일 관고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에서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달리는 국민신문고', 이번엔 수도권으로… 서울 노원·동대문구·화성시 설치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서울특별시 노원구와 동대문구, 경기도 화성시에 경기침체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고충 상담소가 마련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18~20일에 걸쳐 서울 노원구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 동대문구 경동시장 신관 앤라운지, 경..

신용회복 지원조치로 개인 266.5만명 신용평점 31점↑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신용회복 지원조치를 통해 개인 266만5000명의 신용평점이 평균 31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20만3000명의 신용평점이 약 101점 올랐다. 금융위원회는 신속 신용회복 지원조치를 시행한 결과 개인 266만5000명, 개인사업자 20만..

소액생계비대출 이용자 18만명…전액상환시 재대출 허용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지난 1년간 소액생계비대출 상품 이용자가 18만명이 넘었다. 이들이 이용한 소액생계비대출 금액은 1403억원이다. 이 상품은 금융당국이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소득 3000만원 이하의 저신용 취약계층이 이용 대상이다. 금융권에서 대출 이용이 불가능..

권익위 화성시민 고충 직접 듣고 해결방안 모색
아시아투데이 김장중 기자 =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주무관들이 경기 화성시를 직접 방문해 지역민의 고충 민원을 직접 상담한다. 화성시는 오는 20일 발안만세시장 고객센터(향남읍 평2길 7)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맞춤형)'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상담위원 8명이 민..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