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도 '위드 코로나'…17일부터 코로나19 방역조치 전면 해제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베른 통신원 = 최근 거의 모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조치를 해제하기로 한 영국, 네덜란드, 덴마크와 같은 몇몇 유럽국가의 정책에 스위스도 동참했다. 카시스 스위스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유튜브로 생중계된 연방정부 기자회견을 통해 스위스도..

다보스 포럼에 공개서한 보낸 슈퍼리치들 "부자에게 더 많은 세금 걷어야"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베른 통신원 = 슈퍼리치 102명이 스위스에서 열리고 있는 다보스 포럼을 향해 “부자들에게 더 많은 세금을 거둬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세계적 슈퍼리치들이 모인 ‘애국적 백만장자 연합(Patriotic Millionaires)’은 18일(현지시간) 스위스에서..

스위스 정부, 확진자 급증에도 추가 방역규제 않기로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베른 통신원 = 스위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급증세에도 불구하고 추가 방역규제에 나서지 않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알랭 베르세 스위스 내무부 장관은 12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갖고 13일부터 자가격리 기간을 5일로 축소하고 코로나19..

스위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착수…내년 말까지 4개 제약사에 356억원 투입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베른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 변이 오미크론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스위스도 자국산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스위스 연방정부는 13일(현지시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4곳의 스위스기업과 재정지원 계약..

스위스, 코로나19 백신패스 도입…국민투표서 62% 찬성 얻어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베른 통신원 = 지난 수개월간 스위스에서 찬반 논쟁이 격렬하게 벌어졌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패스가 국민투표를 통해 절반이 넘는 찬성표를 얻어 도입이 결정됐다. 지난 28일(현지시간) 스위스에서 실시된 코로나19 백신패스 사용에 대한 국민투표에..

스위스, 확진자 '뚝' 코로나19 규제 대폭 완화...야외서 마스크 벗는다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스위스 통신원 = 스위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빠르게 줄며 코로나19 이전 상황을 되찾고 있다. 스위스 정부는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나 시설 입장 및 이용 제한 등 코로나19 규제를 대폭 완화한다고 밝혔다. 23일(현지시간) 알랭 베르..

스위스 바젤슈타트 주, 국민투표서 '최저임금 2만7000원' 도입 결정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스위스 통신원 = 스위스의 바젤슈타트 주(州)가 시간당 2만7000원이라는 최저임금 도입을 승인했다. 이로써 스위스에서는 최저임금을 도입한 다섯 번째 주가 되었으며, 독일어권 지역에서는 처음이다. 14일(현지시간) 스위스 공영방송 SRF와 스위스연방통계청(BFS)에..

스위스 최초 소아성애자 예방치료센터 설립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베른 통신원 = 스위스 취리히주에서 최초로 소아성애자(Paedophile) 치료센터가 운영된다. 소아성애자의 잠재적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다. 국제질병분류에 따르면 소아성애증은 사춘기 이전 어린 아이에게 성적 욕망을 느끼는 증상이다. ‘페도필리아’라는 외래어..

세르비아로 '백신 관광' 떠나는 스위스인들 "외국인도 무료 접종"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베른 통신원 = 많은 스위스인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세르비아로 향하고 있다. 세르비아에서는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 음성 결과지만 있으면 누구든 병원 예약을 통해 백신 접종을 할 수 있어 이웃나라의 이른바 ‘무료 백신..

중국의 코로나19 초기대응 기록 다큐멘터리 '코로네이션', 제네바 국제인권영화제에서 상영
아시아투데이 박수정 베른 통신원·정재호 기자 = 아이웨이웨이 감독이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화 ‘코로네이션(Coronation)’이 제네바 국제인권포럼영화제(FIFDH)에서 최초로 상영됐다. 이 작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초기 대응을 다룬 첫 다큐멘터리로 수개월..
1 2 3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