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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시내버스 경영평가 ‘한일버스’ 1위

대전시, 시내버스 경영평가 ‘한일버스’ 1위

기사승인 2019. 10. 17.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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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는 시내버스 13개사를 대상으로 ‘2018년도 경영평가’를 실시한 결과 한일버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2018년도 경영평가에서 한일버스는 서비스점수 93.58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계룡버스(92.86점)가 2위, 경익운수(92.00점)가 3위를 차지했다. 이들 업체들은 S등급을 얻어 120%의 성과금을 받게 됐다.

대전시가 해마다 실시하는 경영평가는 운송사업자 경영효율성 제고와 시내버스의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 용역기관을 통해 6개 영역(재무건전성·수입금관리·원가관리·투자관리·장비 및 재고관리·인력관리) 21개 평가지표에 대해 이뤄진다.

시는 경영평가 결과에 따라 성과 금을 차등 배분해 운송사업자의 효율적인 경영을 통한 재무건실화를 유도해 안정적이고 질 좋은 서비스로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시는 평가결과에 따라 등급별 가산율을 적용하고 성과금을 차등해 이달 중 배분할 계획이다.

문용훈 시 교통건설국장은 “시내버스 운송사업자 경영평가에서 나타난 우수사례와 미비점을 보완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경영개선과 시내버스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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