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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친환경 메시지 담은 기업PR캠페인 1억 조회수 돌파

SK이노베이션, 친환경 메시지 담은 기업PR캠페인 1억 조회수 돌파

기사승인 2019. 10. 09.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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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는 광고 슬로건 내걸어
그린밸런스 경영 전략 맞춰 친환경 사업 성장에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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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스틸 컷./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이 1억 조회수를 넘어섰다. 기업 간 거래(B2B) 기업의 광고가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는 점은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 기준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공개 50일만에 1억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회사의 성장 전략을 담아냈다.

특히 이번 SK이노베이션은의 캠페인은 1억 조회수 중 국내 비율이 약 15%, 해외 비율은 약 85%에 달하며 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 같은 추세라면 한국을 제외한 해외에서만의 1억 조회수도 이달 중 달성 가능할 것”이라며 “이는 친환경이라고 하는 메시지를 글로벌 고객들 모두에게 통하는 방식으로 제작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는 광고 슬로건을 통해 환경의 가치를 지키고자 하는 기업 경영 전략을 표현했다. 또 ‘자연스럽다’는 단어의 의미를 활용해,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은 자연을 지향하며 자연스럽게 혁신을 추구한다는 뜻을 모두 담아냈다. 또한 안고노카 거북, 물개 등 멸종 위기 동물들을 영상에 등장시켜 사업 혁신을 친환경적으로 이뤄내겠다는 다짐도 분명히 했다.

올해 SK이노베이션은 ‘그린밸런스(Green Balance)’ 경영전략을 발표하며, 친환경 신사업 성장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소개된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이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는 주요 친환경 사업이다. 그린밸런스 경영전략이란 기존 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축소하고, 새로운 친환경 사업 모델을 개발해 환경분야 사회적가치를 플러스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기업PR캠페인이 회사 경영전략을 쉽고, 의미 있게 전달해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회사의 브랜드를 크게 인정받았다”며 “친환경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SK이노베이션의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혁신적 방식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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