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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조사

김천시,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조사

기사승인 2019. 04. 21.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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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리 쇼퍼가 민원응대 및 처리수준 평가
김천시청
김천시청 전경/제공=김천시
경북 김천시는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를 민원행정 업무 추진에 반영해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고객만족도 조사’는 오는 5월31일까지 진행하고 표본 추출 대상기간은 2018년 3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시청 및 읍면동에서 민원업무 처리 경험이 있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무작위 표본 추출한다.

자동 응답 전화 및 전화 조사원 조사를 통한 설문지 응답 방식으로 진행되며 민원처리의 간편성, 신속성, 친절성, 전문성 등 민원업무 처리과정 전반에 대한 만족도에 대해 시민에게 직접 평가받게 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조사에서는 미스터리 쇼퍼가 민원인을 가장해 각 부서를 직접 방문하고 체험한 민원응대 및 처리수준을 평가에 반영하는 암행평가 방식을 추가한다.

장귀희 열린민원실장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도출된 문제점 및 개선 사항을 공유하고 친절응대 실천교육을 실시하는 등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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