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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 수준높은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위한 힐링교육 실시

경남도, 수준높은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위한 힐링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8. 07. 12.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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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담당공무원 사기 충전 및 스트레스 해소 위한 힐링프로그램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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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청
경남도가 도와 시군 및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 17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1~12일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2018년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및 힐링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민원응대 능력과 수준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날은 글로벌기업교육연구소 황인자 대표를 초청해 ‘행복한 민원응대 ABC’라는 주제로 민원 눈높이에 맞는 응대요령과 소통방법, 악성민원을 예방하는 능력 등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역량을 키우고, 민원 공무원의 친절마인드를 함양했다.

특히 올해는 최일선 민원 접점에서 고충을 겪고 있는 공무원들을 위해 氣체조, 명상호흡법과 한방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1박 2일 동안 힐링할 수 있는 충전의 시간도 함께 제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친절 및 힐링교육을 통해 공무원 스스로 대민자세를 점검해 보고, 더욱 친절한 행정서비스로 도민에게 신뢰받는 경상남도 공무원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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