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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레볼루션 GD 광고 촬영 뒷모습은 어땠을까?”…“채널 넷마블!”

“리니지2레볼루션 GD 광고 촬영 뒷모습은 어땠을까?”…“채널 넷마블!”

기사승인 2017. 05. 27.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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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8의 공개행사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곳. 인기 모바일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의 인터뷰 기사를 접할 수 있는 곳. 각 기업이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기 위해 오픈한 자체 브랜드가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모바일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시대가 열리면서 기업들이 고객과의 직접적인 쌍방향 소통에 나선 것이다. 그간 언론매체를 통해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채로운 콘텐츠와 메시지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공식 블로그인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신제품 및 서비스 발표는 물론 언론에서 접하기 힘든 임원 인터뷰, 언론보도에 대한 대응 등을 싣고 있다. 금융권에서는 현대카드가 음악, 책, 디자인, 여행 등 다양하고 독특한 주제의 콘텐츠를 탑재한 자가 채널 ‘채널 현대카드’를 지난해 개설했다.

지난 2014년부터 ‘소셜 편집국’을 꾸려 다양한 SNS 채널을 연계 운영한 현대자동차그룹은 텍스트 이미지 기반의 ‘HMG 저널’은 물론 동영상 기반의 허브 채널 ‘HMG TV’를 올해 새롭게 열었다. 유통분야도 신세계 그룹도 지난해 8월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는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 블로그’를 개설해 고객 친화적 소통에 나서고 있다. SK텔레콤도 연내 자체 미디어 채널 개발을 마치고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채널넷마블_김민석기자님
지난달 4월 넷마블이 공개한 ‘채널 넷마블’의 모습./
최근 큰 관심을 받는 브랜드 미디어 중 하나는 ‘채널 넷마블’이다. 최근 기업공개를 통해 게임 대장주로 등극하며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는 넷마블은 이미지·영상·카드뉴스·웹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고객과 직접 소통에 나섰다. 채널 넷마블은 ‘넷마블스토리’, ‘넷마블라이프’, ‘펀&조이’, ‘프레스센터’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돼다. 게임, 기업, 조직문화, 게임커리어 등에 관한 정보는 물론 보도자료, 공식홈페이지, SNS 등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다양한 넷마블의 모습을 가감없이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업계의 기업들이 자체 미디어를 개설하고 있는 것은 모바일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자사 소식을 직접 전달하며 쌍방향 의사소통을 활발히 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며 “사실 자체 미디어의 게시글이 언론사의 취재 소스가 되는 풍경 역시 해외 기업들에서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일인 만큼 국내 기업들의 자체 미디어 개설은 계속 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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