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어린이날 갈곳 없다면 주목”…유통가, 어린이날 체험 이벤트 즐비

“어린이날 갈곳 없다면 주목”…유통가, 어린이날 체험 이벤트 즐비

기사승인 2017. 05. 05. 01: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어린이날을 맞아 유통가 곳곳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쇼핑은 물론 즐길거리 행사를 마련해 온가족 나들이 장소로 손색이 없다.

어린이책 미술관
현대백화점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5일 단 하루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무료 관람 행사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5일 단 하루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무료 관람 행사를 진행한다. 총 1000명의 성인 및 어린이에 한해 혜택을 제공하고 원활한 전시 관람을 위해 시간대별 동시 관람객수를 조절할 계획이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입장 마감은 오후 6시)까지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판교점 5층에 위치해 있으며 2015년 8월 현대백화점이 지역 사회 공헌과 문화 예술 지원을 위해 국내기업 최초로 설립한 어린이 미술관이다. 누적 관람객 수가 20만명에 이를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어린이날 무료 개방과 함께 오는 9일까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세계적인 권위의 ‘칼데콧’상을 수상한 그림책 작가들의 원화와 예술작품으로 구성된 ’칼데콧이 사랑한 작가들‘ 전시관람과 함께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해 입체 도화지에 나만의 방명록을 남기고 전시하는 ‘오픈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또한 체험프로그램과 활동지 참여 결과에 따라 컵케이크 선물을 증정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6000여권의 그림책을 읽을 수 있는 열린 서재에서는 북 마스터가 그림책을 읽어주는 행사가 진행되고, 로봇 도슨트 ‘모모’ 등과 함께하는 전시해설도 진행된다.

사진2_1
AK플라자 분당점 6층 유아동 매장에 마련된 플레이모빌 체험존에서 어린이들이 나만의 피규어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AK플라자는 9일까지 ‘플레이모빌과 함께 떠나는 쇼핑여행’을 테마로 구로본점·수원AK타운점·분당점·평택점·원주점 등 전 점에서 플레이모빌 캐릭터를 활용해 매장을 연출한다.

각 점별로 나만의 플레이모빌 피규어 만들기, 대형 피규어 전시전, 클레이아트 등 다양한 체험존을 운영하고, 플레이모빌 콜라보 기념 응모권 추첨을 통해 1.6m 대형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포함한 2017년 플레이모빌 완구 신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분당점에서는 7일까지 ‘쥬라기 공룡대전’을 진행한다. 1층 피아짜360 광장에는 5~8m 크기의 대형 티라노사우르스 등이 전시되며, 5층 이벤트홀에서는 2~3m 공룡들과 화석판, 컬러링 증강현실존, 어린이 공룡 목마체험, 공룡알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롯데몰 은평
롯데몰 은평은 어린이날을 맞아 롯데몰 브릭시티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은평점·수원점·김포공항점)도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 동반 가족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월드몰은 5일부터 7일까지 오후 3시와 5시, 7시에 쇼핑몰 전층을 순회하는 ‘로즈 앤 애니멀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동물 캐릭터 복장의 브라스 밴드가 트럼펫·트롬본·호른 등의 연주를 선보이고, 장미 머리핀을 꽂은 진행 스태프들이 고객들에게 풍선을 나눠준다.

6일과 7일 오후 2시와 2시에는 ‘송파 윈드오케스트라&어린이 합창단 콘서트’가 1층 아트리움에서 펼쳐진다. 롯데월드몰 인근 송파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단원 30여명과 송파구 어린이 합창단 50여명이 어우러진 지역친화 행사다. 또한 7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는 2층 비스켓 매장 앞에서 종이장미 접기를 할 수 있는 ‘페이퍼 로즈 클래스’를 진행한다.

롯데몰 은평은 21일까지 1층 센터홀에서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롯데몰 브릭시티’ 행사를 전개한다. 대규모 브릭 체험 테마공간으로 꾸며진 ‘브릭 시티’에서는 대형벽면에 브릭으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고, 다양한 색의 브릭들을 활용해 자유롭게 창의적인 작품활동을 할 수 있다.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고 평일은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5일부터 7일까지 오후 3시와 5시, 7시에는 쇼핑몰 곳곳에서 ‘로로와 함께하는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북한산 큰 숲 요정 ‘로로’는 롯데몰 은평 마스코트로 방문객들과 기념촬영을 할 예정이다.

롯데몰 수원은 5일까지 3층 사은행사장 옆에서 4차 산업혁명 트렌드를 반영한 ‘3D 가상 아쿠아리움’을 선보인다. 어린이 고객이 직접 종이에 물고기 그림을 그리면 바로 스캔해 대형 스크린에서 3D로 구현해주는 이색 이벤트다.
롯데몰 김포공항은 7일 오후 2시와 4시에 MF 매드포갈릭 매장 앞에서 ‘판타스틱 버블쇼’를 진행한다. 초대형 버블 만들기·버블 날리기 등 어린이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타임스퀘어_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 행사 포스터
타임스퀘어는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동심을 심어줄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를 열고 있다. 21일까지 ‘그리너리’ 컬러를 콘셉트로 1층 아트리움을 단장하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부터 어린이날 퍼레이드, 푸짐한 경품행사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1층 아트리움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볼풀 미끄럼틀·시소·농구대·탁구대 등 각종 놀이 시설들로 채워지며, 곳곳에 그린 식물을 배치해 도심 속 그린 놀이터로 변신한다.

특히 어린이날 당일에는 동물 캐릭터들과 고적대·키다리 퍼포머·댄스 팀이 타임스퀘어 각 층을 순회하는 ‘플레이 그린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퍼레이드는 어린이날 당일 오후 3시와 5시, 7시 세 차례 진행되며, 고객들에게 사탕 및 풍선을 증정하며 화려한 축제 분위기를 전한다. 퍼레이드와 함께 어린이날을 기념해 ‘컬러풀 페이스 페인팅’ ‘동물 친구들과의 포토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돼 있다.

또한 체험형 이벤트로 타임스퀘어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플레이! 코튼 캔디’가 상시 운영되고 있다. 참가자들은 직접 자전거 페달을 밟아 동력을 이용해 달콤한 솜사탕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행사다. 주밀 및 공휴일에는 당일 구매 영수증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픽업! 럭키 토이’ 이벤트를 진행해 뽑은 인형에 따라 CGV 영화예매권·스타벅스 음료상품권 등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주에서는 5일부터 7일까지 글로벌 미니카 브랜드 ‘핫휠’과 협업해 이벤트를 연다. 핫휠 슈퍼카 전시부터 포토존·트랙빌딩 체험존·그랑프리 대회가 열리며, 이벤트에 참여한 어린이 고객에게 핫휠 미니카를 증정한다.

파주에서는 5일부터 7일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오란관’이 열린다. 방문고객은 릴레이 림보, 스피드 게임, 보드게임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시흥에서는 9일까지 2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고급 담요를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센트럴 광장에서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고, 어린이 고객에게는 베어브릭 풍선을 무료 증정한다.

부산에서는 5일부터 9일까지 레고 듀플로 제품 체험존 및 판매 부스가 운영되고, 어린이날 당일에는 레고 RC 트랙 레이서 제품을 직접 조정할 수 있는 ‘레고 테크닉 레이싱 대회’가 열린다. 또한 5일부터 7일까지는 캐릭터 인형탈 즉석 사진 찍기·페이스 페인팅·풍선 무료 증정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점에서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무료로 솜사탕을 제공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